Wicd를 사용중인데 자주 멈춰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예전에 Gnome에서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Network-manager 때문에 Wireless가 자꾸만 끊어진다고 했을 때
어떤 분이 Wicd를 사용해보기를 권하셔서 그 뒤로는 이것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지금 사용하는 Wireless 접속 환경의 문제점이기는 합니다.
Access point가 문제여서 자꾸만 연결이 끊어지거나 연결신호의 세기가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보통 처음
연결될 때 신호가 -55dBm 정도 되는데 연결이 안될 때 다시 보면 -80 dBm까지 신호가 안좋아지죠.
당연히 재연결을 해야하는데 가끔 Wicd의 화면이 까맣게 변해서 다시 활성화가 이뤄지질 않습니다. 그렇다가
어째어째 다시 연결이 되기는 하나봅니다. 여전히 Wicd는 까만 화면을 보이지만 말이죠. 문제는 그 이후입니다.
다시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에는 다시 재연결을 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리부팅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가끔 프로그램 돌리는 것도 있을 때 이렇게 되면 너무 황당하고 짜증이 납니다.

특별히 이런 일에 방법이 있을꺼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넋두리로 받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oops: :oops:

아마 저인듯 한데… ^^ 저도 저런 일은 겪어보지 못해서 답변은 못드리겠습니다만…

재부팅 하지 않은 상태에서 WICD를 그냥 죽인 후에 다시 실행하셔도 안되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