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를 기반으로해서 windows XP를 사용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네요

리눅스의 세계의 발을 들여놓고자 리눅스를 설치한지 10일쯤되는거 같은데 아직도 문제 투성이 입니다.

우선 처음 5일정도는 CentOS깔았다가 mp3조차 제대로 플레이를 못시키고 결국 포기하고 지금은 우분투 기반의 Dyna리눅스를 쓰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지금 하고 싶은게 Windows의 설치인데(외국에 있는 관계로 유일한 은행이용법인 인터넷뱅킹이 익스플로어가 아니면 되질 않으니…)

지금 쓰고있는 우분투를 기본으로 하고 멀티부팅이나 가상화로 Windows를 깔고 싶습니다.

하지만 가상장치관리자를 가보면 "반 가상화"밖에 클릭이 안되고(전 가상화 선택 불가), 그뒤로 넘어가도 ISO나 CD로 인스톨하는건 막혀있고 웹을 통한 인스톨만 떠서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더군요.

Windows시디를 넣고 부팅하면 인스톨 화면으로 가긴 하지만 리눅스의 하드디스크 관리법이 독특한거 같아서 막 깔아도 멀티부팅이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현제 하드디스크는 그냥 루트에 140GB잡고 스왑으로 8GB잡아놓고 인스톨 한 상태입니다.(home폴더 등은 dyna리눅스에서 알아서 잡은듯 하더군요)

터미널 명령어등 거의 모르다보니 힘드네요 옜날에 DOS외에는 GUI밖에 써본게 없는데 당연히 DOS랑도 명령어가 틀리고…

우분투가 깔려 있는 상태에서 윈도우즈를 설치하신다면, 윈도우즈가 부트로더를 덮어쓰기 때문에(?) 우분투로부팅을 할 수가 없습니다.

우분투 상에서 윈도우즈를 안전하게 설치하는 방법으로는 역시 가상 머신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virtualBox를 써서 윈도우 설치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