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액티브X 필요없는 인터넷뱅킹 나왔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 … 020&lo=z35

지금 막 우분투 14.04 64bit 에서
chromium 44.0.2403.89로 접속해보니
잘 되는군요.
.
기존 인증서를 브라우저용 인증서로 변환하는 프로그램도 우분투에서 잘 되고요.
(방화벽 설치하라는 얘기가 나오기는 했지만,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미설치 동의 선택하니 더 문제삼지 않는 듯 합니다.)

액티브x 필요없는 인터넷 뱅킹 나왔다고 해서 리눅스민트 xfce에서 국민은행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저는 화이어폭스를 사용합니다. 국민은행으로 가니 공인인증서 등등이 필요해서 플러그인을 설치하라
하는 군요. 그래서 deb화일을 4개 설치하고 허가를 설정한 후 접속하니 로그인이 되는 군요.
일단은 거래내역조회만 해보았습니다. 이체는 아직 안해 보았지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되고
접속이 잘 되는 것만 확인했습니다. 아예 액티브x 플러그인 없이 인터넷 뱅킹과 카드 결제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흠. kb로 갈아탈까? 인뱅 지원이 항상 좋네요.
근데 크롬은 플러그인 없이 접속되고
u2shalom님 말대로면 파폭은 플러그인 설치를 계속 요구하나 보군요.

크롬 Version 45.0.2454.85 Built on 8.1, running on Debian 8.2 (64-bit) 에서도 됩니다.
다만, 인증서 설치 후 크롬 브라우저를 껐다가 켜고 다시 접속하니 되네요.

신한과 농협은 언제쯤…

쓰레드가 올라와서 말인데 지금 다시 테스트 해보니 파이어폭스는 여전히 안되네요. 크롬과 에지만 지원하나 봅니다.

그리고 혹시 사용 안해보신 분들을 위해 덧붙이자면 이거 상당히 불편합니다. 비밀번호 입력할 때 항상 마우스로 일일이 찍어야 합니다.
키입력 감시기를 사용하지 않는 다는 이유인데 예전 오픈뱅킹에서도 그랬지만 최소 8글자 이상 되는 문자를 마우스로, 그것도 보안을 위해 뒤틀려있는 키자리를 찾아서 입력한다는 게 보통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금융사고는 인터넷 뱅킹보다. 보이스피싱,금융사에 근무하는 사람들이 사고를 많이 칩니다. 간혹 은행 터는 인간들도 있고.
이런 보안모듈,공인 인증,active-x 자체가 소비자를 위해서라기보단,은행,서버 자체 보호를 위한게 많습니다. 소비자들 피해는 간과하고 오로지 자기들 입장,손해를 피하기 위한겁니다.

이럴바에 인터넷 뱅킹 이런걸 없애든가…

실제로는 일어날 확율이 100분의 1 미만이고 소비자들 불편함은 99 프로인데…이걸 간과하는 처사들이죠.

[quote="exitmagic":3scae8f8]쓰레드가 올라와서 말인데 지금 다시 테스트 해보니 파이어폭스는 여전히 안되네요. 크롬과 에지만 지원하나 봅니다.

그리고 혹시 사용 안해보신 분들을 위해 덧붙이자면 이거 상당히 불편합니다. 비밀번호 입력할 때 항상 마우스로 일일이 찍어야 합니다.
키입력 감시기를 사용하지 않는 다는 이유인데 예전 오픈뱅킹에서도 그랬지만 최소 8글자 이상 되는 문자를 마우스로, 그것도 보안을 위해 뒤틀려있는 키자리를 찾아서 입력한다는 게 보통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quote:3scae8f8]

블랙베리를 쓸적의 스마트 뱅킹도 그랬었죠… 블랙베리는 키패드가 달려있는 스마트 폰인데도 그 조그마한 화면에서 키보드 놔두고(키보드를 달면 폰의 길이가 커지기에 부득이 화면을 희생한거죠… 물론 OS10이후 블랙베리는 그런거 없지만요…) 또 일일히 터치로 문자를 입력해야 했더랬어요… 그나마도 터치스크린이 아닌 블랙베리 모델은 트랙패트로 이리저리 움직여 가며 클릭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어느새 농협도 리눅스에서 뱅킹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