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부모님은 일덕분에 xp를 강제적으로 사용하고 계심니다,
그이유는… 나이스체크라고 카드결제프로그램이 리눅스용은 당현없고 심지어 7용도 없어서 …
어쩔수없이 xp를 사용하고있었는데…
어느날 ! 컴퓨터를 부팅하니 지렁이 기어가고 부팅이 안되네요… 부팅안되는거야 포멧하면되지만 안에있는 자료들은 없어졌다가는
부모님운영하시는 어린이집이 왕창날아갈수도있는지라. 어떻게는 살려보려고했지요.
1 복구영역 | 그런거없다.!!!(설정좀해둘껄 ㅠㅠ)
2 고스트 | 역시 그런거없다!!!
이렇다보니 프로그램은 포기하고 파일만이라도 살리려고 해서… 하드를 뽑아다가 다른컴에 연결해서 파일을 백업하려했으나…
이상시라한 권한설정으로(리눅은 걍 root따면 다되는데 어드민따도 권한없다고 안되요)파일도 못옴길뻔했으나 .
파일하나하나 소유자 바꿔가면서 나중에 성공했지요…(황금같은 3시간 날렸네요.)
그리고 다시 하드바꿔다가 설치하려고 XP시디넣으려고 했는데.그전에 부팅이되서 전원버튼 누르려는 직전!!! 어라? 되네…
하드다시 설치전에 혹시몰라 백신을 돌려봤는데 아마 하드가 바이러스 먹었나봐요,
그런데 히안한게 분명이 v* 백신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돌리고있었으나…바이러스에 감염됬다는건…
뭐가문제일까요?
1 xp 그런거없고 엑스피가 문제다
2 v* 의 신뢰성이 의심된다.
3 그냥 컴퓨터 하드가 문재였다.!
4 절음발이가 범인이다.!!!
5 말콤 크로우는 원레 귀신이다.!!!
그래서 전 우분투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중요한 데이터는 리눅스 홈서버에 보관하고 윈도는 단지 RDP연결해서 결제 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도 예전에 안 모씨가 만든 연구소의 작품인 백신 v을 쓰고 있었는데 어느날 백신이 먹통이 됐더군요;;
급하게 네이버 백신(당시 카스퍼스키 엔진 사용) 으로 치료하고 그걸로 쭉 쓰다가 위에서 언급한 연구소의 엔진을 탑재한 이후 좀 안좋아진 것 같아서 다시 v로 회귀(응?)했지요.
아시겠지만 윈도에서 돌아가는 백신은 어차피 자기들도 루트킷이기 때문에
심지어 자기들끼리 바이러스니 트로이니 하면서 싸우고
-그래서 하나만 설치하라고 하죠: 이게 무슨 해결책이야!!!-
어떤 놈은 요 바이러스만 찾아내고
어떤 놈은 저 바이러스만 찾아내고
결국 답이 없죠.
결론은 윈도우 쓰려면 네가 알아서 바이러스 안 걸리게 관리해라~~~
입니다.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