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ubuntu 9.10 업그레이드 후 삽질....

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처음 글을 남겨 봅니다.
원래 karmic 업그레이드 때문에 골치를 썩고 있어서 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옮기려 가입했으나,
가입하자 마자 해결되고 (이게 왠지 컴플렉스 같습니다. 질문하려고 마음먹고 가면, 다 해결되어 버리는…)
삽질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9.04 사용중에 9.10 alpha 채널이 시작하자마자, 재빨리 sources.list 를 옮기고 dist-upgrade를 실행했었죠
그 후로는 쭈욱 apt-get upgrade 만으로 upgrade를 해왔었죠…
(1~2주 마다 실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커맨드 실행 시 뜨는, 100여개가 넘는 업그레이드 목록에 가끔 질겁을 하면서요…)

9.10 정식 출시 뉴스를 듣고, 언능 upgrade를 했으나… 어익후…
부팅이 되고 Startup 메뉴에서 쥐돌이가 깜빡이다가(네, Xubuntu 사용자입니다.) 갑자기 Hang이 걸립니다…

이것 땜에 Recovery 모드로 부팅을 하고 별 삽질을 (수많은 thread 검색…) 다 해봤는데… 안되다가…
불현듯 부팅 중에 Alt-F1을 누르면 Console 화면이 보인다는 것이 생각나더군요

Console을 보니 이놈이(감정이 갑자기 격해짐…) samba 띄우다가 답이 없더군요…
Samba를 /etc/init.d 에서 일단 내려놓고 다시 부팅 성공… 드디어 Xubuntu 데스크탑이 보이더군요.

그런데 희한한 한것이, Xubuntu 데스크탑 테마 며 이런것들이 다 새로운 Karmic 으로 바뀌지가 않았더군요
(9.10을 Clean 설치 해봐서 압니다.)

게다가 Console 창의 띄워지지 않습니다… 가만 보니 /dev/pstty 장치가 로드 되지도 않았네요…
이게 무슨 일일꼬 하다… 혹시… apt-get dist-upgrade를 다시 한번 해 줘야 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해 봤습니다…
그러니까 됩니다… -_-;

dist-upgrade 는 한번만 하는 것이 아니구나… 라는 걸 깨닫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아아 슬픕니다. ㅠㅠ

jaunty 때는, 정식 출시 할 때 dist-upgrade 를 했기에 문제가 없었던 것이었습니다…

내 주말을 돌리도~~

그래도, 살아난 서버 때문에 마냥 행복한 ubuntu 사용자였습니다. :)

원래 가입하고 나면 해결되고, 질문 올리고 나면 죽어라 검색해도 안 나오던 해결책이 검색되고, 그런 것이 인생…머피의 법칙인듯… :D

다 해결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삽질은 나누면 반이 되고 정보는 나누면 배가 되죠. :)

[quote="pcandme":1tweu9u8]다 해결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삽질은 나누면 반이 되고 정보는 나누면 배가 되죠. :)[/quote:1tweu9u8]

삽질은 나누면 구멍이 커지고 정보는 나누면 스파이가 됩니다…=ㅇ=;;;

<‘’ )~~~~=3=3=3=3=3=3=3=3

알고나면 허무해지지요 알기까지가 힘들뿐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