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4의 Unity 정말 버그가 많군요

원래 AWN이나 Cairo같은 Dock을 사용하지 않았던 터라 Unity 인터페이스에 조금 어색하긴 했었지만, 그래도 익숙해지면 훨씬 더 좋아질 거라 생각했었는데… 이건 적응의 문제가 아니라 버그 때문에 사용하기 벅차네요.

Unity 때문에 메모리 누수도 발생하고, 컴피즈도 오작동하고, 심지어 마우스 클릭이 잘 안먹는 경우도 발생하네요…

일단 로그인 화면 설정에 들어가서 Unity가 아닌 Ubuntu Classic(Gnome환경)으로 세션을 설정하긴 했는데…

솔직히 당황하긴 했습니다. 일단은 unity를 봉인하고 나중에 차근차근 살펴보면서 적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Pukakk 님의 글을 보고
우선 Unity 해제하구요.

우분투 고전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Dock프로그램을 Kiro-dock설치해서 그런대로 쓰고 있습니다.

10.04 같은 편안함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양재혁 드림

Unity상태로 하루 지나고 출근해 보니 Desktop이 멈춰 있어서 -_-) 결국 리모트로 강제로그아웃 시키고 우분투(고전) 효과없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상태로는 아직 죽진 않네요.

10.10으로 돌아오면 마음 편합니다.

9.xx 사용했을때 생각이 나는군요… (우분투 거의 1년 끊을때)

저는 11.04에서는 아직 큰문제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

저도 자꾸 뻗어버립니다. (컴퓨터 다운)

이건 블루스크린만 안보인다 뿐이지, 윈도우보다 더 불안정하네요.

24시간 켜 놓는게 아니라서 아직 버그가 안보이는걸지도 … 프로그램만 등록시켜서 쓰고 있습니다. :D

전 한글 검색이 안되길래 바로 그놈3 으로 넘어왔는데 첨에는 조금 어색한데 적응하니 괜찮네요.
어차피 그놈2를 계속 가져 가지는 못할테고, 결국 그놈3로 통합 되겠죠.
ppa 에 있는 그놈3 가 익스텐션 쪽은 아직 안올라와서 조금 불편하긴한데 나중에 추가 되면 만족스러울듯합니다.
익스텐션 직접 구해서 깔고 싶긴한데 삽질을 자제 할려구 참는중이에요. (저걸하면 우분투가 아니고 젠투가 되어버림 :lol:

저는 나름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저도 종료시 다운됩니다. 윈도우즈로 말하면 유니티 프로세스 종료시 시스템 다운…
그리고 테마를 지 마음데로 바꿉니다… 이거야 사용하는데 문제가 않되니… 자동으로 지루하지 않게
테마를 바꿔주니 고마운 맘으로…그리고 ibus를 지맘데로 트레이에 뛰웠다 않뛰웠다 합니다
이건 불편하네요…현재 영문인지 한글인지 알수가 없으니… 그리고 종료시 다운되서 항상
컴터 켤때마다 불안합니다… 버그 장난 아니네요… 또 하나 지맘대로 사운에 에코 집어넣고
노이즈도 집어넣고 ㅋㅋㅋㅋㅋㅋ 몇번을 다시깔아도 증상 동일 컴터 수리하는 아자씨는 리눅스는
않본다하고… 다운그레이드 외에는 답 없는듯…

저는 그럭저럭 유니티를 잘 쓰고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패널의 아이콘들 클릭이 잘 안되는 것, 가끔 화면 보호기가 실행된 이후에 마우스는 움직이는데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타나는 것등의 사소한 몇가지 문제를 제외하고 말이죠.

아직 용기가 없어서 그놈3 쉘은 설치해 볼 엄두가 안나네요. 완벽히 된다는 보장이 없기에… 그놈3을 기반으로 한다는 11.10 에서나 그놈쉘을 접해볼 것 같네요.

[quote="recluse":25jdoka6]저는 그럭저럭 유니티를 잘 쓰고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패널의 아이콘들 클릭이 잘 안되는 것, 가끔 화면 보호기가 실행된 이후에 마우스는 움직이는데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타나는 것등의 사소한 몇가지 문제를 제외하고 말이죠.

아직 용기가 없어서 그놈3 쉘은 설치해 볼 엄두가 안나네요. 완벽히 된다는 보장이 없기에… 그놈3을 기반으로 한다는 11.10 에서나 그놈쉘을 접해볼 것 같네요.[/quote:25jdoka6]
11.10에서 그놈쉘을 쓰나요? 처음 듣는데요? 저는 유니티+wayland라고 알고 있어서…

[quote="kjm89":3674d1xs][quote="recluse":3674d1xs]저는 그럭저럭 유니티를 잘 쓰고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패널의 아이콘들 클릭이 잘 안되는 것, 가끔 화면 보호기가 실행된 이후에 마우스는 움직이는데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타나는 것등의 사소한 몇가지 문제를 제외하고 말이죠.

아직 용기가 없어서 그놈3 쉘은 설치해 볼 엄두가 안나네요. 완벽히 된다는 보장이 없기에… 그놈3을 기반으로 한다는 11.10 에서나 그놈쉘을 접해볼 것 같네요.[/quote:3674d1xs]
11.10에서 그놈쉘을 쓰나요? 처음 듣는데요? 저는 유니티+wayland라고 알고 있어서…[/quote:3674d1xs]

GNOME3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11.10 rc1 버전에 그렇게 사용하고 있나봅니다.
왠만해서는 도전해보지만… rc1은 너무 불안정해서… 도전을 못해보겠더군요…;;

사소한 태클을 걸자면…

[quote="ujuc":2bkwxnxz]11.10 rc1 버전에 그렇게 사용하고 있나봅니다.
왠만해서는 도전해보지만… rc1은 너무 불안정해서… 도전을 못해보겠더군요…;;[/quote:2bkwxnxz]alpha입니더 :?

저도 그래서 그냥 10.10에 머물러있는데 요즘 10.10도 말썽이더군요…;;;; 노트북이 맛이 간듯하네요 ㅋ;;

[quote="recluse":17slcc07]저는 그럭저럭 유니티를 잘 쓰고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패널의 아이콘들 클릭이 잘 안되는 것, 가끔 화면 보호기가 실행된 이후에 마우스는 움직이는데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타나는 것등의 사소한 몇가지 문제를 제외하고 말이죠.

아직 용기가 없어서 그놈3 쉘은 설치해 볼 엄두가 안나네요. 완벽히 된다는 보장이 없기에… 그놈3을 기반으로 한다는 11.10 에서나 그놈쉘을 접해볼 것 같네요.[/quote:17slcc07]

오른쪽 상단 패널의 아이콘은 스카이피 같이 app indicator 이외의 어플들이 트레이에 올라가있을때
발생하는 버그입니다 그냥 F10누르셔서 화살표로 움직이면 그 버그는 피해가실수 있습니다.
완벽한 해결 방법은 없는거 같더라고요

저도 11.04에 유니티 그대로 사용중인데 확실히 유니티는 아직 안정화도 그렇고 여러모로 시기상조인데 너무 일찍 기본 ui로 채택된 것 같더군요.

저는 컴피즈 커스터마이징을 하면 유니티와 모든 것이 멈춰버려서 거의 기본 설정으로 쓰고 있는데 그 점만 빼면 그럭저럭 문제 없이 사용중입니다

음… 저도 유니티는 쓰다가 버그때문에(특히 풀스크린시 런처 및 dash 먹통) 그놈3로 옮겼습니다…
이제는 클래식모드로 안가고 계속 사용중이군요. 몇가지 삽질을 해야 그나마 좀 맘에들긴 하지만 심각한 버그류는 별로 없네요.(OPENGL 게임과의 호환성에서 크리티컬이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그리고 extension 관련 말인데 말이죠… ricotz/testing ppa 를 추가하시면 extension 패키징해놓은게 있습니다. (근데 alternative-status-menu는 비추입니다. 사용자메뉴를 완전히 갈아엎는데. 그탓에 사용자메뉴를 수정해서 몇몇 버튼 추가해주는 다른 확장들이 전혀 작동을 안합니다.)

그리고 webupd8 블로그에 가서 gnome shell 카테고리에 가면 유용한 확장과, 테마등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간단히 울아들이 썩었다는 표현을 합니다.

순간 울컥했지만…맞아…라는 생각이 들어요…

10.10으로 돌아갈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