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3.04 베타 사용소감

제가 여태까지 우분투 12.10을 쓰면서 불만이 많았고 :oops: , 베타라도 빨리 갈아타야 겠다는 생각에
우분투 13.04 베타버전을 어플을 날려먹을 각오로 하고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우분투 12.~대를 우분투계의 비스타라고 생각할만큼 문제였는데…(무지막지한 버그와 느린 속도)
13.04는 완전 신세계네요, 최적화가 기존의 12.~대와는 비교도 안됩니다.
써본 즉시 첫인상을 살펴보자면, 베타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문제점이 고쳐진게 놀랍다고 생각합니다. :lol:

<개선사항>

  1. 전체적으로 속도가 빨라졌고, 잔버그가 줄어들었습니다.(기존 12.~대는 창하나 움직이는데도 버그가 잘 생깁니다.)
  2. 기존의 우분투는 안드로이드 MTP연결(갤럭시S3, 갤럭시 넥서스같은 최신 안드로이드폰에 적용되는 연결방식)이 안되거나, MTP를 연결해도 편법을 사용해야 했는데. 13.04에서는 그냥 연결가능합니다.
  3. 유니티의 아이콘이 바뀌었으며, 가장 문제였던 렌즈의 버벅임도 줄어들었습니다.
  4. 우분투 원은 트레이로 바뀌었습니다.
  5.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의 버그도 개선되고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캐노니컬이 워낙 유니티 삽질만 해대서 버그라도 고칠까 걱정했는데, 기대 이상이네요.
12.~대에 불만이 많으신분은 정식버전 나오면 빨리 업그레이드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lol:

안드로이드 디바이스가 바로 연결된다는점!!! 이점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ㅎㅎ

컴피즈는 괜찮나요?
12.04쓰고 있는데…티어링(혹은 잔상?) 땜시 대스크 탑(4개 쓰고 있어요.) 왔다갔다 할때마다 신경질이…ㅠㅠ

[quote="doodoo":1asznv21]컴피즈는 괜찮나요?
12.04쓰고 있는데…티어링(혹은 잔상?) 땜시 대스크 탑(4개 쓰고 있어요.) 왔다갔다 할때마다 신경질이…ㅠㅠ[/quote:1asznv21]

저도 꽤 꺼슬리더라구요…

원격 데스크톱이나 전체화명에서 티어링 한번 뜨면 머리속에 잔상이 꽤 오래 남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