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개인적으로 편해지는 소식이군요
새로 깔면 늘 파폭과 xul 확장 지우고 크롬으로 변신 시키거든요
파폭이랑 크롬이 미묘한 차이가 있더군요 …
일단 글꼴등이 예쁜건 파폭이 존 개인적으로 좋아보이고
속도는 크롬이
그리고 가끔 동작하지 않는 사이트가 적은건 크롬.
부가기능은 파폭이 좋다던데 전 쓰는게 없어서
저는 파폭 3.5 때부터 부가기능에 길들여져서 파폭만 사용하는뎅…
크롬을 설치는 합니다만 파폭이나 얼음족제비를 주로 쓰게되네요~~ㅎㅎ^&^
파폭이 이미 크롬의 속도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근데 요즘엔 여러 브라우저의 경쟁 덕분에 속도차이가 뭐 그닥 크리티컬하게 느껴지진 않네요.
5월쯤인가에 크로뮴이 파폭을 대신할 수 도 있다는 얘기도 있었고,
커뮤니티(어디였는지는 가물가물) 에서 선호도 투표를 해본결과 5% 정도 차이로 불여우가 앞선던걸로 기억합니다.
이번엔 크롬으로 공이 넘어갔네요;;; 끝끝내 바꾸고 싶어하는건가 ㅎㅎ
바꿀거면 차라리 크로뮴이 좋은데 ^^;
크롬 초창기에는 파폭에 비해서 많은 속도 향상이 있어서 오랜 기간 크롬으로 바꿨었는데 파폭도 이제는 뭐 대동소이 하더군요. 저도 요새는 파폭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보이는 벤치마크 결과를 봐도 파폭과 크롬간의 큰 차이는 없더군요. 이래서 경쟁자의 출현이 사용자에게 좋은가 봅니다
브라우저 자체의 완성도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고요. 부가기능 생태계는 파폭이 한 발 앞서고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만 한 발 앞서기는 하는데 그리 큰 한 발짝이 아닌 그런 상태라고 봐야 겠네요.
어쨌든 큰 차이가 없다면 현재 상태에 머무르는 게 좋지 않은가 생각 합니다.
기본 설정과 상관 없이 원하는 브라우저 설치 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어찌 되든 큰 상관은 없을 테지만 설치된 상태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브라우저 바뀐다는 것이 꽤 큰 불편함이 될 수 있습니다.
크롬이 월등하게 파폭을 앞서지 않는 한 파폭으로 가는 게 맞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