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4 노트북 설치

노트북에 14.04 를 설치하고 이것 저것 설정하고 있는데 신경 써야 할 것이 꽤 되는군요. ㅠㅠ

한글은 소스 전환 키를 한/영 키로 사용하려다 그냥 포기하고 shift+space 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nabi 는 설치 하지 않았고 iBus 로 사용중입니다.)

그래픽카드는 내장(intel)이랑 외장(nvidia) 두 개가 달렸는데 둘 중에 하나만 써야 할 것 같아요. 배터리 소모량도 앞으로 체크 해봐야 겠습니다.

화면 밝기 조정은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했고…

제일 골치 아픈 부분이 cpu frequency 네요.

시도 해본 방법은 요정도인데…

  • intel_pstate
  • indicator_cpufrequency

배터리 사용 가능 시간이 최대 2시간입니다.

13.10 사용할 때는 jupiter 를 사용했던 것 같은데 그 때는 4~5시간은 사용했었습니다.

아직까지 14.04 에서 노트북 배터리를 오래 쓸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네요.

팁이나 경험담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노트북에 그래픽 카드가 두 개 달려 있는 것이 관련이 있었네요.

lg xnote p330 사용 중인데 혹시나 싶어 NVIDIA X Server Settings 를 확인해보니 사용 GPU 가 외장 그래픽 카드로 되어 있습니다.

NVIDIA X Server Settings>PRIME Profiles>Select the GPU you would like to use 에서 Intel (Power Saving Mode) 를 선택하고 재부팅하니 사용가능시간이 4시간 이상으로 잡힙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은 아니겠지만 요즘은 jupiter보다는 TLP를 많이 쓰더군요. 딱히 신경을 안써서 효과가 있는진 모르겠지만요.

http://www.webupd8.org/2014/03/tlp-05-r ... buntu.html

네, jupiter는 개발 중단된 상태라 지금은 사용이 불가하고요…

윗 분 말씀대로 TLP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기도 간편하고…

아쉽지만 제가 직접 테스트 해본 결과(사용가능시간으로 확인)로는 큰 차이는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테스트 결과도 궁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