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에서 폰트 설치를 했지만 적용이 안됩니다

dafont.com에서 몇개 필요한 폰트를 다운받았습니다. 그래서 usr/share/fonts에 복사해 넣었구요. 4개 글꼴을 다운받아 설치했는데 3가지는 오픈오피스와 김프 등에서 정상적으로 읽고 쓸 수가 있는데 한 종류의 폰트는 등록은 되어 있는데 각종 어플리케이션에서 폰트 변경이 안 이루어집니다.

폰트는 saint-andrews queen.ttf입니다.
어떤 설정의 문제인지 아니면 특정 폰트의 문제인가요?

[quote="joshua12":2wglf72k]한 종류의 폰트는 등록은 되어 있는데 각종 어플리케이션에서 폰트 변경이 안 이루어집니다.
[/quote:2wglf72k] 그 각종 어플리케이션이 어떤 프로그램을 말하는 지요 아니면 프로그램에 메뉴등의 글꼴을 말하시는지요 ?

예를 들면 오픈 오피스, 김프 같은 프로그램에서 폰트를 지정할 경우 다른 폰트들은 그대로 적용이 되는데 위의 폰트만 글씨체에 변화가 없네요. 위의 그림처럼 말입니다. 오픈 오피스에서 타이핑을 하고 폰트를 바꿔주는데 다른 폰트의 경우는 그대로 변화가 됩니다만 위 폰트는 어찌된 일인지 글씨체가 변하지를 않습니다. 폰트 자체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어떤 다른 설정이 필요한지요?

다운 받은 폰트들을 usr/share/fonts에 설치했고 나머지 폰트들은 오픈 오피스나 김프 등 어플리케이션에서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saint-andrews queen 폰트를 다운 받아 적용후 해보았는데 [b:152uqcfo]저도 역시 안되는 군요[/b:152uqcfo]
리눅스 fontconfig 를 지원 하지 않는 ttf 폰트 같습니다.
더 정확한 건 폰트 전문가가 보아야 할 듯 합니다.
[attachment=0:152uqcfo]screenshot2.png[/attachment:152uqc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