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rd 도입 및 IRC 채널 이전 안내

안녕하세요. 채팅 관련하여 변동된 사항이 좀 있어서 공지로 안내 드립니다.

Discord 서버 오픈

새로 도입한 Discord 서버 설정이 완료되어, 오늘부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관련 정보는 채팅 | 우분투한국커뮤니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RC 채널 이전

IRC 채널을 ChanServ 에 등록하는 과정에서, #ubuntu-ko 에서 #ubuntu-kr 로 이전 되었습니다. 이미 우분투 IRC 팀에서 #ubuntu-ko 채널로 들어가면 포워딩 되도록 설정 해 두었습니다. 앞으로는 #ubuntu-kr을 이용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채팅 로그 기록 및 보관 역할을 하는 ubuntulog(혹은 ubuntulog2) 봇은 아직 이전이 안 되었습니다. 이전 요청 티켓을 제출 한 상태이며, 이전되면 업데이트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Matrix 채널 변경

Matrix 채널도 변동이 조금 있습니다. 기존에 IRC 와 연동된 #ubuntu-kr:libera.chat 을 사용 해 주셨을 텐데, 이 방은 IRC 브릿지를 통해 자동 생성된 Portal room 이여서 권한 이슈로 Discord 브릿지 설정이 불가능 했습니다. 그래서 브릿지 설정을 위한 #ubuntu-kr-general:matrix.org 방을 새로 생성 하였으니, 앞으로 이 방을 이용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변동된 사항 모두 채팅 | 우분투한국커뮤니티 페이지에 업데이트 되어 있으니, 한번씩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2개의 좋아요

IRC 로그봇도 다시 돌아 왔습니다. 오늘부터 IRC #ubuntu-kr 대화 기록을 irclogs.ubuntu.com 에서 날짜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오늘 로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irclogs.ubuntu.com/2023/05/18/%23ubuntu-kr.html

1개의 좋아요

아주 아주 반가운 소식임미다~!
수고해주신 행님들 모두 고마워요~~~

파파파파이팅~!!!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