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다양한 운영체제, 웹브라우저 지원 청원

우분투 설치를 위해 질문글 올리고 구경하던 도중, EBS 청원글이 생각나서 올립니다;

EBS, EBSI 사이트는 MS 사의 윈도우와 InternetExplorer을 사용해야만 정상적인 이용과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EBS가 모든사람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다양한 운영체제와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아무런 지장없이 EBS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턱대고 다음 아고라에 청원글을 올렸는데,
현재까지 단 한명만 (다른하나는 저…) 서명해주셨네요…

이 글이 성가셔서 그냥 무시하고 가실 수도 있겠지만,
더 나은 대한민국의 Web 환경과, EBS 개선을 위해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명주소는 [url:1yhaerfd]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87834[/url:1yhaerfd] 입니다.

PS. 광고/홍보글 아니며, 청원한 본인(제)가 직접 올린 글 입니다.
흠… 어제 Dcinside에 글올렸는데 4분만 참여해주셨네요;;;

우분투 사용자 모임 분들에게 기대를 걸어봅니다.!

질렀…이 아니라 서명했습니다. ㅎㅎ.

이런 건 발 벗고 나서야지요. ㅎㅎㅎ.

사기업이라면 모르겠는데 EBS는 공사죠. 이윤보다 국민의 교육기회 확대라는 대의가 먼저인 곳이 시장논리를 그대로 따라간다는 건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어쨌든 저도 서명했습니다.

항상 아쉬웠던 문제입니다. 저도 EBS측에 한번 건의 해봤던 문제입니다.

공익적인 사업을 하는 곳은 한곳에 치우지면 안되죠~!

사이트 개편했는데 아직도 개선이 필요합니다.
동영상은 재생도 안되고요… 플래시 쓰면 문제없을 것을
실버라이트 사용했으면 버전의 문제가 생길 듯하네요.

중학생 페이지 들어가서 무료 강의 보려고 하니 액티브X 설치하라고 하네요.

EBS TV 중학 2학년-국어 (2009년, 2010년)

http://www.ebs.co.kr/actions/MyMiddleCo ... nload_yn=N http://www.bbc.co.uk 홈페이지와는 완전히 대조됩니다.

bbc는 광고도 안 나오는데. ebs 팝업과 광고…

EBS 사장과의 대화 게시판에 이렇게 쓰기는 썼습니다만,
개선이 될지는 의문~!!

EBS는 국민신문고에 민원 넣을 수 있는 사항도 아니고.
법 하시는 분 계시면 법적으로 검토해서 조치 해주시면 좋겠네요.

제목: 공영교육방송 역할, 리눅스 환경 서비스 제공 요청

EBS는 공영방송이자 교육방송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난한 자들도 EB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학원 갈 돈없고 MS 윈도우를 구입할 돈이 없는 가난한 자들도 EBS의 강의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유독 MS 제품 사용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은데 외국 사이트들을 보면 리눅스 환경에서도 아주 잘 됩니다.
EBS는 MS 환경보다는 오히려 리눅스 환경을 더욱 잘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BS는 교육방송, 공영방송이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 가난하다는 이유로 EBS 교육에 차별을 받으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EBS는 무료 리눅스 사용자에게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유료 MS 제품 사용자(MS 고객)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들은 MS 윈도우 불법 복제를 강요당하고 있습니다.

  1. 리눅스 환경에서도 서비스 제공 바랍니다.
    학원갈 돈없고 MS 윈도우를 살 돈이 없는 사람들이나 그러한 가정을 위해서라도 EBS는 리눅스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하지만 EBS는 MS 제품을 사용해야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한 가정에 아이가 2명 있다고 할 때, MS 윈도우 값이 25*2=50만원 소비되고, hwp (가정용) 값이 약 4만원 소비됩니다. 컴퓨터 값을 제외하고 프로그램 값으로 약 54만원 이상을 지출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자들이야 상관하지 않겠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불법 복제하여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2. 공개 문서 포맷 사용
    강의 자료를 hwp 문서 포맷 이외의 pdf, odf 등의 공개 포맷으로도 제공 바랍니다.
    강의 자료가 hwp 문서 포맷 1종류로만 있는 경우가 있는데 리눅스에서 hwp 문서를 보거나 편집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hwp 제작사가 리눅스용 hwp 뷰어를 출시하지 않았고 유료 hwp 워드프로세서를 출시하였지만 자사(한글과컴퓨터)의 리눅스 제품에 특화시켜 놓았기 때문에 돈주고 구입한다 하더라도 데비안, 우분투 등의 배포판에서 사용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3. 크로스 브라우징 지원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도 서비스 제공 바랍니다.
    MS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MS 운영체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MS 운영체제는 돈을 주고 사야 되는 제품입니다.

  4. 사용자(고객, 학생 등) 선택권 존중과 특정 회사 제품 강요 금지
    EBS는 정당한 사유없이 사용자 자신의 기호에 맞는 운영체제, 웹 브라우저의 사용을 방해해서는 안 되며 특정 회사(MS)의 제품을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EBS는 "EBS 교육강령"과는 심각히 모순된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EBS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경제 논리를 따지기 보다는 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과 우리나라 인터넷 교육 환경을 선도하는 교육방송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하려는데 오류 뜨네요. 죄송합니다. :shock:

굳이 가난을 거론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도가 그렇지 않더라도 읽는 사람은 리눅스를 상당히 없어 보이는 운영체제로 볼 수 있으니까요.

그보다는 선택할 권리, 특정 회사에 대한 편향 등등을 거론하며 리눅스/FreeBSD/Mac OS X 등 다양한 운영체제가 존재함을 상기시키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제가 가난한 사람이거든요. 위의 가난에 관한 이야기는 저의 이야기입니다.
물론, 뭐… 가난이 자랑은 아닙니다만…;;;

MS 윈도우 강요당해서… MS 윈도우 사려니 돈이 없습니다. ㅠㅠ
리눅스용 hwp 는 가격이 적당하긴 한데… 64비트 영문 환경에서 제대로 돌아간다는 보장도 없고.
그래서 구입할 생각 없음.

[quote="Inbae":3m8srpgk]굳이 가난을 거론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도가 그렇지 않더라도 읽는 사람은 리눅스를 상당히 없어 보이는 운영체제로 볼 수 있으니까요.

그보다는 선택할 권리, 특정 회사에 대한 편향 등등을 거론하며 리눅스/FreeBSD/Mac OS X 등 다양한 운영체제가 존재함을 상기시키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quote:3m8srpgk]

헙…늦었낭…ㅠㅠ;;;

실버라이트로 웹브라우저는 어느 정도 해결했는데, 로그인 액티브x가 말이 안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로그인엑티브엑스 이젠 없어도 되고…

실버라이트 2.0(문라이트) 깔면 볼 수 있어서 요즘은 좀 나은데 이글이 왜 이렇게 다시 올라온…;

오… 이렇게 좋은 청원이 있었는데 몰랐었네요.
앞으로 이런 청원을 잘 이용해서 우리의 인터넷 환경을 더 낫게 바꿀 수 있으면 좋겠어요.

늦었지만

지금 서명했습니다.

좋은 뜻이 좋은 결과를 낳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