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 정식 버젼

아… ‘정식 버젼’ 이런 말 참 오랫만에 써 보는군요. ㅋㅋ

어쨌거나 gmail이 베타 딱지를 벗었답니다. 아울러 google apps의 다른 프로그램들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http://tech.slashdot.org/story/09/07/07 ... a?from=rss

[attachment=0:53twzlna]gmail_nonbeta.png[/attachment:53twzlna]

로고의 베타가 그리우신 분들은 실험실에서 여전히 이전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더군요.

어제 이루어진 일인가요?

어제는 인지하지 못했는데… 이 글을 보고 확인해 보니 정말 베타 딱지가 사라졌군요. (드디어…) ;)

달라진건 별로 없어보이지만 그래도 드디어 베타 딱지를 벗었군요^^

구글은
계속 사용자들의 의견을 받아서 개선해 나가고,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의미로 beta딱지를 붙였는데,
그게 유료사용자나 기업사용자들 입장에서는 "미완성 제품"이라는 인식이 커져서
일단 장사를 위해서 구글 apps시리즈의 beta를 떼어냈다고 합니다.

흐음… 근데 그런 의미에서 베타를 쓰는 곳은 아무곳도 없지 않나요? 할려면 뭔가 다른 딱지를 붙여놓는게 나았을텐데…

아무튼 원한다면 베타를 다시 붙여놓을수도 있군요. 설정의 Labs에서 Back to Beta를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ㅋ.

[quote="Vulpes":mx1uoqpt]흐음… 근데 그런 의미에서 베타를 쓰는 곳은 아무곳도 없지 않나요? 할려면 뭔가 다른 딱지를 붙여놓는게 나았을텐데…
[/quote:mx1uoqpt]

단어라는건 항상 고정적인 의미는 아니니까요. ㅎㅎ

뭐 어째튼 구글 덕분에
web2.0의 서비스들은 전부 beta를 붙이는게 유행(?)이 된적도 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