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OME 3.0, 또 6개월 연기

http://www.h-online.com/open/news/item/ … 47214.html

바이퍼웨어가 되어가나…

KDE4도 그랬었죠. 오픈소스 프로젝트에서 Due Date를 맞추는 일은 생각보다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6개월마다 안정판을 내놓는 우분투가 신기하달까…

더 딜레이해도 좋으니 KDE4꼴만 안났으면 좋겠습니다.

데스크탑 환경이라는 게, 많은 사람에게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데 그부분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더이상 할말이 없지요…

그래도 현재 진행추이로 봐서는 문제가 생겼다기 보다 기대치를 높였기 때문에 늦춰진것으로 생각합니다.

좋은결과가 있기를…

여담입니다만 지금 KDE4 쓸만 해용. ㅎㅎ.

안 쓸만 했을 때는 잠시 그놈으로 살짝 도피…;;

[quote="tuberosity":1soskg2x]더 딜레이해도 좋으니 KDE4꼴만 안났으면 좋겠습니다.

데스크탑 환경이라는 게, 많은 사람에게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데 그부분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더이상 할말이 없지요…

그래도 현재 진행추이로 봐서는 문제가 생겼다기 보다 기대치를 높였기 때문에 늦춰진것으로 생각합니다.

좋은결과가 있기를…[/quote:1soskg2x]
지금의 KDE는 쓸만하죠^^ 근데 확실히 KDE4.0은 욕을 많이 먹었었죠. GNOME을 배척하고 KDE를 사랑하시는 KDE의 수호자 리누스 토발즈님도 잠시 GNOME으로 넘어올 정도였으니…=_=

GNOME3.0은 KDE4.0과 달리 시기가 늦더라도 완성도를 높여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저도 더 늦더라도 제대로 나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KDE가 좋은데 4.0이후로 Gnome으로 도피중입니다.

아 저도 KDE 자체를 욕하는게 아니라

4.0 자체의 너무나 혁신적인 변화로 인해
1엄청 새로 추가된 버그 + 2호환성의 급격한 감소

등의 문제가 있어 여러 문제가 나타났다고 들었습니다.

2는 어쩔수 없다 해도, 1은 분명하게 처리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uote="떠돌이":28ttt848]GNOME을 배척하고 KDE를 사랑하시는 KDE의 수호자 리누스 토발즈님도 잠시 GNOME으로 넘어올 정도였으니…=_=[/quote:28ttt848]
그놈까 KDE빠이신 토발즈 옹께서 KDE를 까실 때는 정말. ㅋㅋㅋ.

[quote="tuberosity":28ttt848]아 저도 KDE 자체를 욕하는게 아니라

4.0 자체의 너무나 혁신적인 변화로 인해
1엄청 새로 추가된 버그 + 2호환성의 급격한 감소

등의 문제가 있어 여러 문제가 나타났다고 들었습니다.

2는 어쩔수 없다 해도, 1은 분명하게 처리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quote:28ttt848]
KDE는 4.2 이후부터는 상당히 안정화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전에는 가만히만 둬도 지혼자 시스템 크래쉬;;;; 지금은 시스템 크래쉬 뜨는 일이 드무네요. ㅎㅎㅎ.

요즘 kde 사용중인데 예쁘고 나쁘지 않습니다.
플라즈마 데스크 탑이라는 형식이 윈도우 데스크 탑이랑 또 틀려서 약간의 특별함마저 느낍니다.

단 저만 그런지 몰라도 그놈보다는 컴퓨터 사양을 더 타는 듯…
불편하거나 거슬리는 것은 아닌데 그놈보다 약간 반응속도가 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픽 효과도 그놈만큼 매끄럽지 못하고 말이죠…ㅎㅎ

저도 개인적으로는 그놈이 더 가볍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벤치들에서는 유의한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어쩌면 느낌의 문제일 수도 있겠지요…

스샷 몇 개 봤는데 그다지 안 끌려요… :cry:
이렇게 나오면 짐 싸들고 KDE 세계로 넘어갈 듯…

오 GNOME3.0 스샷 나름 괜찮네요. 바탕화면 스샷만 이쁘게 나오는 KDE보다 깔끔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GNOME 미학의 기준은 Simple과 Clean에 있지요^^ 화려하게 나오지는 않아도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좋습니다.

오늘 gnome3-session, gdm3 사용해봤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2 버전보다 메뉴가 많이 불편하더군요.
기능이 좀 많고 3D 데스크탑입니다. compiz 없이도 작동합니다.

[quote="떠돌이":1yshepcw]바탕화면 스샷만 이쁘게 나오는 KDE보다 깔끔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quote:1yshepcw]

^^
제 경우엔 깔끔한 바탕화면이 생각보다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GNOME의 바탕화면도 매력이 있지만 KDE의 바탕화면에 맛들리니 GNOME으로 다시 넘어가기가 힘드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