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자 신상공개는 IE사용자에게만?

성범죄자 신상을 합법적으로 털어주는 사이트가 생겼더군요.

[url:3ssddznt]http://www.sexoffender.go.kr/[/url:3ssddznt]

사이트 이름이 ‘성범죄자 알림e’ 인데…

마지막 e 모양이 벌써 MS사의 IE 문양입니다.

IE만 쓰라는 암시 같기도 해서 설마 하는 걱정 속에 크롬으로 접속해 봤는데

오랜 대기시간 후에 역시나 튕겨져 버리네요…;;

나라에서 하는 정책인 만큼 다양한 브라우저의 접근성을 생각해서 만들었어야 하지 않을까…

아쉬움이 남네요.

프레임부터 깨지네요.
하…

여성부 그런거 신경 안쓰기로 완전 유명합니다. -_-

덤으로 문화부도…

Google’s Chrome Browser is not support.
내껀 Chromium인데…
심지어 문법도 틀렸어요
(Google Chrome is not supported)

보기만 해야 되고 스크린샷 불가, copy & paste 가 불가능하도록 WebSAFER™ 보안프로그램이 막는 것 같습니다.

http://www.markany.com/kor/sub_index.as ... duct_06_01

[quote:38o8k1ka]WebSafer™ 2.0은 부수적인 하드웨어적인 장비 없이도 기존의 시스템에 Module만을 추가 함으로써, 하드웨어적인 복사와 Internet Explorer 메뉴에 의한 복사, 인터넷 Temp 디렉토리에 의한 복사 그리고 프린트 스크린에 의한 화면 캡쳐, 외부사이트에서의 불법적인 링크 등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quote:38o8k1ka]
성범죄자 알림이 사이트의 보안프로그램이 하는 기능을 리눅스에서도 하려면 플러그인, 또는 커널 수정이 필수일 듯 하네요.
경찰서 가면 알려주는 것 같던데…

이렇게까지(시스템 건드리는 보안 프로그램 설치, 스크린샷 불가, copy & paste 가 불가) 해서 그걸 굳이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해야 하는지도 의문이고요.

(성범죄자를 알려주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가해자의 인권도 중요하다 하여(밥은 먹고 살아야 되니까), 스크린샷 불가, copy & paste 불가하도록 시스템 깊숙히 손대서 인터넷으로 제공하는데… 그렇게까지해서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하는가…, 인터넷 서비스하기 전에도 경찰서에서 제공해주는 것 같던데…, 그렇게해서(시스템에 손대서) 서비스를 해야만 할 정도라면 이런 정보들은 인터넷으로 서비스하기에는 적절하지 아닌 것 같은데…)

일단 법을 그렇게 만들었으니… 뭐라 할 수는 없지만… 이런 게 포퓰리즘이 아닐까 합니다.

PS. 오해가 생길까봐서 내용을 약간 추가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그런 명단을 제공함으로써 범죄자가 근처에 있으니
일반 사람들은 조심하라는 경고가 아니라 범죄 예방 효과를 기대하는 듯 합니다.

한 번 범죄를 저지르면, 그것이 기록에 남고… 주변에서도 인터넷으로 쉽게 알 수 있으니
뭐 관심없어 안보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초등학생을 아이로 둔 부모의 입장이라면 관심을 가질 수 도 있잖아요.
이건 평생 따라가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러니까 왠만하면 범죄를 저지르지 말라는 경고 효과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크롬이나 사파리, 파폭에서도 볼수 있게 해달라고 민원넣었습니다.

안보인다고 욕하는것도 좋지만 민원이라도 넣은 다음에 바뀌길 기다려야죠.

보안 프로그램 참 대단하죠…

어떻게보면 저쪽 시장의 영업 능력이 대단한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