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untu를 설치하고보니

참 격세지감이 느껴집니다…
어느 님이 격찬하던, 그러나 아직은 불안정하다라는 반론도 있는
그런 kubuntu를 설치해봤는데…
부끄럽게도 전 어떻게 해야할지… 며칠 고민했죠… 업데이트 식인지…
아님 아예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지…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안나오다가 이곳에서 검색하니 간단하게 업데이트식으로 된다네요…
업데이트 시도한 후 첫 장면을 보니 정말 그래픽적으로 환상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 아무것도 안한 기본 화면 자체만으로도 fantastic 해보이니…
그런데 부작용이…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는…
결국 MS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인 관계로 이런 kubuntu에 대하여
그냥 사용할 줄 아는 것이 아니라 내용을 이해하고 이용할 주 아는 단계가 되어야 할 것 같다는
그럴려면 책을 사서 공부해야겠지… 에후… 끝없는 공부… 죽을 때까지 공부라… 에후…
근데, 넘 생소하고 어려워보입니다… kubuntu는…
그런데 kubuntu에서 웹브라우저가 konqueror로 되어있는데, 이는 firefox 기반으로 만든 것인가요?
어찌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다를 것 같은 느낌… ^^;

어쩌면 이 kubuntu는 좀 높은 사양의 하드 지원이 필요할 듯 하네요… 현 컴이 많이 딸리면서
느립니다… ㅠㅠ
어쩌면 맛보기만 하고 말아야 할 듯…

오오, 쿠분이를 설치하셨군요. 쿠분이… 좋죠. 8.10이시라면 KDE 4.x이겠군요.

그런데,

[quote="lunatic":a6cil0c1]kubuntu에서 웹브라우저가 konqueror로 되어있는데, 이는 firefox 기반으로 만든 것인가요?[/quote:a6cil0c1]

이게 질문이신 건지? 잡담인지 질문인지 잘 구별은 안갑니다만 일단 질게란에 있으므로, 물음표가 있는 위 라인이 질문인 것으로 이해하고 답변하겠습니다. :)

결론적으로 Firefox 기반이 아닙니다. 제가 알기로는 Konqueror가 오페라인가 사파리인가의 모태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Konqueror는 웹 브라우저이면서 파일 매니저이기도 합니다. 물론 KDE의 최근 버젼에서는 Dolphin이라고 하는 새로운 파일 매니저가 추가되었지만 그 이전에는 Konqueror를 주로 썼고요.

Konqueror로 파일 관리하는데 익숙하신 분들은 지금도 그렇게 하시고 계신 것 같더라고요.

웹 브라우저로서의 성능도 꽤 좋아서 페이지 렌더링 스피드가 파폭에 비견될만큼 빠르더군요. 문제는 잦은 오류 때문에 잘 뻗는다는 거…;; 복잡(?)하다고 싫어하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

아무튼 참고하시길… ^^

그럼 이만.

[quote="pcandme":15olgbqd]제가 알기로는 Konqueror가 오페라인가 사파리인가의 모태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quote:15olgbqd]

FYI: 사파리가 Konqueror에서 파생되어 나왔습니다. 오페라는 자체적으로 나온 브라우저라고 알고 있습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