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 14 kde에서 언어 설정이 안되네요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mint 14 kde 버전을 깔았는데
아예 language support 가 안뜨네요. 나비로 한글설정을 해두려고 하는데
아예 설정 자체에서 언어 설정이라는 메뉴가 안뜨고 아무리 뒤져봐도 그런 메뉴도 없고 해서
나비로 설정하는게 계속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어떻게 하면 저 메뉴를 띄울수 있을까요? 그게ㅐ 아니면 터미널로 라도 강제 설정하는게 가능할까요?

초짜라서;;
kde 는 민트에 깔리든 우분투에 깔리든 상관없이 kde라는 쉘 자체의 모드는 그대로 유지가 되는건가요?
그러니까 kde전용 프로그램들이 있잖아요. 같은 버전의 kde를 깔게 되면 우분투고 민트고 같은 프로그램들이 뜨게 되는게 맞나요?

유니티가 키보드로만 사용하기에 좋다는 글을 읽고서 든 의문인데요. 윈도우7 에서도 유니티를 깔수 있을까요?

유니티는 그놈과는 별개의 쉘인건가요? 아니면 그놈 자체를 기반으로한 버전인가요?
제가 그놈에서 사용이 안되고 kde에서는 제대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서요. 유니티는 어떨지 궁금해서요.

몇달동안 궁금해하던걸 한번에 여쭤보네요.

나름 구글링도 해봤는데 잘 안보이고 영어가 많아서요. 잘 부탁드립니다.

  1. KDE 의 경우 시스템 설정의 로케일에서 한국어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나비 설치 후 재 로그인 또는 재 부팅 하시면 자동으로 나비가 실행됩니다.만약 실행 되지 않는다면 im-switch -c 명령으로 나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민트와 우분투는 같은 계열이라 하더라도 다른 배포반입니다. 말씀 처럼 될리는 만무 하지만 사용하는 패키지 이름과 명령어등은 둘이 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KDE는 qt 기반의 x-windows 입니다. 어떤 배포반이든 데스크탑으로 gnome, KDE, Xfce, unity 중 어떤 것을 기본으로 하느냐가 관건이 되겠죠!

  3. 가장 사용이 불편한 x-windows가 unity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윈도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4. 유니티는 그놈에 compiz를 이용하는 x-windows 입니다. 그놈이 mutter와 clutter와 같은 비공개형 컴포지터를 이용하다면 unity는 100% 공개된 compiz를 이용합니다.
    저의 경우 unity는 최악의 x-windows 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KDE, Unity, Gnome3 든 뭐든 간에 일단 프로그램을 깔면 다 돌아 갑니다.
    특정 x-windows에서만 돌아가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습니다. 있다 하더라도 다 돌아가게 배포판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안달리는줄 알고 계속 긴장중이었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quote="justkiss":2zk3fbzc]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유니티가 키보드로만 사용하기에 좋다는 글을 읽고서 든 의문인데요. 윈도우7 에서도 유니티를 깔수 있을까요?

[/quote:2zk3fbzc]

유니티뿐만 아니라 다른 리눅스 데스트탑 환경도 키보드 단축키 기능을 제공합니다.
kde에서도 환경설정에 보면 단축키 설정이 있습니다. 영문 환경에서는 'Shortcuts and Gestures’라고 뜨네요. 여기서 프로그램이나 스크립트 같은 실행 프로그램, 윈도우 창 환경이나 전환, 그리고 특정 문서 열기 등을 단축키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유니티 환경과 거의 똑같이도 만들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