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용 에버노트 - NixNote

오전에 교회가는 지하철 안에서…
-_- 무슨 바람이 불어 리뷰를 쓰네요.
이런 경건치 못한 !!! (ㅋㅋ)
또 39년만에 한번씩 올리는 글입니다. 모처럼만에 유익한 글을 포럼에 올리는 듯 :)

원문 : http://readytoact.tistory.com/464

글을 쓰다보니 어느덧 내릴시간이!! (…좋은데?)

=====
[Ubuntu] Evernote for Linux, Nixnote (Previous Nevernote)

원래 에버노트 사용자였는데 기기가 몇번을 바뀌면서 언제부턴가 에버노트를 사용하지 않았다. 에버노트는 원격메모장으로 텍스트는 물론이고 첨부파일을 포함한 메모등이 가능하다. 아이폰에 어썸노트가 있다면, 안드로이드에는 에버노트가 있다고 할까? 모바일은 물론 PC용 어플도 있어 메모에 대한 강력한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Free와 프리미엄버전으로 나뉘며 프리미엄은 무료보단 좀더 많은 기능과 용량을 제공하지만, 사용해 본 결과 오프라인 저장기능을 제외하면 굳이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훌륭한 어플이겠다.

지인의 페북을 보다가 에버노트를 추억하며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고 이것저것 만지다가 늘 그렇듯 검색을 해본다.

Evernote for Ubunut

윈용 에버노트를 Wine으로 돌리는 방법이 있어서 해보려다가… 좀 더 뒤져보니 +_+ 역시 우분투!! 역시 오픈솟스!!
물건을 발견했다-

Nixnote

오픈소스로 진행중인 프로젝트로 전에 Nevernote라는 이름으로 릴리즈가 되다가 이름이 변경된 것 같다. 에버노트의 리눅스 클론으로 에버노트의 대부분의 기능을 포용한다.

아직 다음의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한다.

…Unfortunately, there are some features which are not supported by NixNote: you can’t write ink notes or record webcam notes, there is no screen clipper (but you can use Shutter instead!), emailing only sends a plain text note and also the sharing feature is missing. …

위 글에 따르면, 잉크노트 와 웹캠 노트 그리고 스크린샷(에버노트에서 제공되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고 메모는 텍스트로만 전송이 가능하며, 공유기능 - 최신버전의 에버노트(on 스마트폰)는 페이스북 포스팅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일반적인 ‘공유’ 메뉴로 메일이나 메신저등의 공유도 가능하다… 는 뜻?!

Nixnote 홈페이지 에서 우분투용 deb 패키지가 다운로드 가능하다.

다운로드 후 에버노트용 ID/PW로 로그인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아래 나와있다.

Note: to get NixNote (previously Nevernote) to synchronize your notes with Evernote you’ll have to go to Edit > Preferences and under "Connection", enter your Evernote userid and password and select a sync interval (I also suggest selecting "Automatic Connect" and "Synchronize on Shutdown").

Nevernote 말고 다른 게 있나 싶었더만 이름이 바뀐 거였군요 ㅎ

지금은 Evernote 자체를 안써서 그냥 지워버렸지만
한때 이녀석 써봤는데, 쓸만하더라고요 ㅎ

저는… 톰보이노트를 사용합니다. 파일이 하나 없어서 그림을 같이 저장하지 못 하고 있는데, 드랍박스와의 연동으로 굉장히 편하게 사용하고는 있습니다. 어썸노트는 좋긴하지만 리눅스와는 좋지 못해서요.

[quote="똘이대마왕":bcazgyoh]저는… 톰보이노트를 사용합니다. 파일이 하나 없어서 그림을 같이 저장하지 못 하고 있는데, 드랍박스와의 연동으로 굉장히 편하게 사용하고는 있습니다. 어썸노트는 좋긴하지만 리눅스와는 좋지 못해서요.[/quote:bcazgyoh]

똘이님 오랜만에 뵙네요 흐…

톰보이가 드랍박스랑 연동이 되는군요! -_-… 위에처럼 번거롭게 삽질할 필요가 없네요…
(나도 갈아탈까? ㅋㅋ)

Nixnote의 최대 장점은 소스 편집입니다. ㅎ_ㅎ 정말 좋긴 한데…

노트수가 너무 많아지니 가끔 싱크 절단 날때가 있고, 띵 화면이 뜨면서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죠. (조금 긴데 기억이 안나네요)" 노트가 날라가는 단점이 있네요. ㅠ_ㅠ 물론 작업내역으로 다시 복구하긴 했지만, 아시겠지만 에버노트는 복구하면 그 용량만큼 새용량을 차지하는 지라, 힘들었었죠. PDF 용량이 워낙 많아서.

최근 나온 Everpad는 정말 깔끔하고 좋긴 한데, 한글 입력시 커서가 안보이는 단점이;;

[quote="readytoact":3kcthokp][quote="똘이대마왕":3kcthokp]저는… 톰보이노트를 사용합니다. 파일이 하나 없어서 그림을 같이 저장하지 못 하고 있는데, 드랍박스와의 연동으로 굉장히 편하게 사용하고는 있습니다. 어썸노트는 좋긴하지만 리눅스와는 좋지 못해서요.[/quote:3kcthokp]

톰보이가 드랍박스랑 연동이 되는군요! -_-… 위에처럼 번거롭게 삽질할 필요가 없네요…
[/quote:3kcthokp]

톰보이가 우편함dropbox과 연동이 된다기 보다는, 우편함에서 톰보이 노트파일 폴더를 동기화 시켜놓는다고 하는게 더 정확할거 같습니다.

참, 똘이대마왕님~ 제가 페북에서 친구 신청 했는데 여지껏 승인을 안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파일이 하나 없어서 그림을 같이 저장하지 못 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톰보이에서 그림파일을 저장할때 사용하는 파일이 따로 있나요?

저는 톰보이를 웹으로 땡겼습니다.
[url:3kcthokp]http://ubuntu.or.kr/viewtopic.php?f=4&t=23407[/url:3kcthokp]

요즘엔 편집기도 바꾸고, 버그도 많이 잡아서 재법 쓸만해졌는데 제가 아직 github에 반영을 못해줬네요.
저는 조만간 톰보이를 이메일 계정과 연동시켜서 에버노트처럼 이메일을 넣으면 톰보이 메모로 들어가는 형태를 구현해보려고 고민중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첨부된 사진 파일이 있으면, 알아서 적당히 저장해주면서 웹에서 볼 수 있게 해주려구요.

에버노트 1년 써봤는데, 데이타가 자꾸 쌓이니까 제가 에버노트에 오히려 매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작년 12월에 저걸 만들게 되었죠. 해놓고 나니 무척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