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전송 패치된 pidgin-nateon 플러그인을 ppa 에 올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우분투 용으로 네이트온이 나와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하나의 메신저 툴을 띄우는 게 깔끔해서 여전히 pidgin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Haze 님의 플러그인을 꼭 깔아쓰구요.

그런데, 네이트온이 버전업이 되면서 접속 문제도 잠깐 생겼지만, 현재는 파일 프로토콜이 바뀌어 파일 전송은 완전히 불가능해지고, 다중 접속도 가능해졌으나, 이도 제대로 지원이 안되고 있네요.
그러다가, 바쁘신 Haze 님의 뒤를 이어 Kaisyu 님께서 소스 패치와 윈도우용 패키징을 계속하시고 계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여러 분들의 도움으로 이제 파일전송도 가능해지고, 심지어 커스텀 스마일리도 지원하네요. 그런데, 아직 우분투용은 패키지가 없어서 Kaisyu 님께서 운영하시는 GitHub 에서 저는 소스를 다운받아 컴파일 해서 쓰고 있습니다.
(제 요청으로 현재 우분투에서도 컴파일 가능하도록 소스가 수정되어 있습니다.)

아직 다른 분들이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여기 모임에서 대표적으로 쓰이는 PPA 가 ubuntu-ko 나, cobuntu 정도로 알고 있는데, 제가 PPA 컴파일은 어떻게 하는 지를 몰라서, 배워서 하려면 시간도 걸릴 것 같고 해서, Kaisyu 님의 블로그 주소와 소스의 Github 주소를 아래에 남겨봅니다.
혹, PPA 관리하시는 분이 보시면 조금 수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 http://blog.kaisyu.com/search/label/NateOn
소스: https://github.com/kaisyu/pidgin-nateon

아, 이런 건 kaisyu 님께도 허락은 받아야 겠죠? PPA 올리시는 분께서 그것도 좀 ^^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아 이거 패치가 나와 있었군요!=_=a 집에가면 패키징 해봐야겠습니다. 너무 오랜만이라 기억이나 날지 모르겠지만ㅠㅠ

git clone https://github.com/kaisyu/pidgin-nateon

git 으로 소스 받으시고,

cd pidgin-nateon

fakeroot debian/rules binary

명령어 한 방이면 됩니다 ^^v
아, 물론 컴파일을 위해선, 의존 패키지들이랑 git 정도는 까셔야 합니다.

떠돌이님은 설명안드려도~~ ㅎㅎ 아시겠지만, 다른 분들을 위해.

패키징하여 PPA에 올렸습니다.

Kaisyu님의 소스는 중간에 패키징 과정에서 에러가 나버려서… 원래 패치를 제공해주신 ForceCore님의 소스(http://forcecore.tistory.com/1216)로 패키징하였습니다. 소스는 변화하는데 debian control은 그대로라 그런 것 아닐까 싶습니다만 거기까지는 제 실력이 미진하여 잘 모르겠습니다.

제 개인 PPA에 테스팅 후 Welcome to Ubuntu PPA로 업로드할 생각입니다. 우분투 로컬팀 PPA에도 올릴까 하였으나 1) 헤즈님 공식 저장소에서 가져온 소스가 아니고 2) 테스트가 되지 않은 관계로 일단은 Welcome to Ubuntu PPA에만 올라갈 것 같습니다.

제 시스템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나 조금 더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이 버전은 SVN 147을 바탕으로 네이트온 4.0 이상 파일전송 호환과 쪽지 창에 답장 버튼을 표시한 버전입니다^^

다시 한번 패치를 제공해주신 ForceCore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