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계정 병합 및 회원 가입(sso 계정) 관련 공지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포럼을 개편 한 지도 어느덧 한달이 다 되어 갑니다. 새 포럼은 어떠신가요?
전 포럼 개편 후, 포럼이 조금씩 다시 활성화 되고 있는 것 같아 보람 있고 좋은 것 같습니다.

계정 병합 관련

새 포럼은 시스템은 다르지만, 데이터는 기존 포럼의 것을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기존 포럼의 계정 정보 까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커뮤니티 SSO 계정 회원 가입 시, 기존 포럼 계정 가입에 사용하신 이메일 주소로 회원 가입 하시면 보통 기존 계정과 게시물에 그대로 접근이 가능한데요.

기존 계정의 이메일 주소가 오래된 것이고 해당 메일함 접근이 어려워 다른 이메일 주소로 새로 가입 하시는 경우도 종종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 새 포럼 계정에 기존 포럼의 데이터를 이전하여 계정 병합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제가 포럼 관리자 화면 보다가, 필요하면 개인 메시지 드려서 병합 필요하신지 문의 드리고 처리 해 드리고 있는데요. 병합이 필요하신 경우 저 (@sukso96100) 나 @Silica 님 또는 @zeroday0619 님께 개인 메시지로 요청 주시면 도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 및 이메일 인증 (SSO 계정) 관련

SSO 계정을 생성 하시면, 가입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인증을 위한 메일이 발송 됩니다. 여기서 인증 링크를 클릭 하셔야 가입이 완료 되는데, SSO 관리자 화면을 보면 간혹 이메일 인증을 못 하셔서 다른 이메일 주소로 다시 가입을 시도 하시는 분들도 보입니다.

보통 이메일 주소 인증을 위한 이메일이 여러분들의 메일함으로 잘 들어가지만, 간혹 스팸함으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팸함도 한번씩 확인 해 보시고. 이메일 인증 안 된 상태에서는 로그인 하면, 이메일 인증이 완료 되지 않았다는 안내와 함께 이메일을 다시 발송하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 또한 시도 해 보시고, 그래도 잘 안 된다면 contact at ubuntu-kr dot org 이메일 주소로 문의 주시면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