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설치후 Thinkpad의 R&R이 안되는 문제

현재 Lenovo Thinkpad X60 사용중입니다.
파티션을 세개로 나누어 각각 윈도XP, 우분투(10.04), 스왑 으로 지정해서 쓰고 있었는데
잘 쓰다가 어느날 갑자기 윈도우 부팅이 안되더라구요.

X60의 경우 Rescue and Recovery라고 복구 프로그램이 복구영역에 있어서
공장초기화시키거나 하는 작업이 손쉽게 되는데요
(물론 윈도XP 설치파일도 이 영역에 있구요)

이번에도 이걸 이용하려고 복구영역으로 부팅해서 재설치를 하려고 하니 안먹네요.
부팅 다 되고서 복구 메뉴를 클릭해도 아무 일이 안 일어난다는게 정확하겠네요.
메뉴가 대부분 작동하지 않습니다.(시스템 정보나 Norton AntiVirus 같은 것도요)

우분투 설치 이전에 바로 이걸 이용해 윈도 재설치를 했던 만큼
우분투 설치가 영향을 미친것 같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대부분의 복구 시스템이 내장된 시스템들은 하드디스크 일부에 복구 파티션이 존재 합니다. Linux나 다른 OS를 깔면서 해당 파티션을 제거하거나 변경하면 복구 시스템들이 정상동작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하세요.

[quote="lanterrt":3njkzj4m]대부분의 복구 시스템이 내장된 시스템들은 하드디스크 일부에 복구 파티션이 존재 합니다. Linux나 다른 OS를 깔면서 해당 파티션을 제거하거나 변경하면 복구 시스템들이 정상동작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하세요.[/quote:3njkzj4m]

아 설명에 빠졌는데 물론 복구 파티션은 건들지도 않았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윈XP, 우분투, 스왑, 복구 이렇게 4개로 나뉘어져 있다고 봐야겠네요.
grub이 기존 부트로더를 대체하면서 파티션을 건드렸을 가능성은 있어보여요

부팅시 복구모드로 들어가는 ThinkVantage라는 키(물리적인 키보드상의 키입니다)를 누르면 원래 바로 복구모드로 들어가는데, 우분투 설치후엔 grub 부팅선택화면으로 들어가더라구요…

grub에서도 복구 영역이 나올텐데요?

저는 윈도7 사용하고 있지만, 윈도 비스타때 구입한 컴퓨터라 grub에서 OS 선택 화면을 보면
비스타 복구영역 선택 옵션이 뜹니다.

귀찮겠지만 OEM XP CD를 하나 만들어서 구어서 쓰는게 나아보여요.

복구하는거는 어짜피 공장에서 세팅한대로 해주는건데

컴퓨터 상태가 초기 상태하고 다르면 복구 프로그램이 안되는 걸 수도 있죠.

구글링 해보면 제조업체별로 OEM XP CD 만드는 법 나와있을 거에요.

이건 불법이 아니니깐 하나 만들어서 쓰세요.

[quote="ahavatar":2rz6tnvb]귀찮겠지만 OEM XP CD를 하나 만들어서 구어서 쓰는게 나아보여요.

복구하는거는 어짜피 공장에서 세팅한대로 해주는건데

컴퓨터 상태가 초기 상태하고 다르면 복구 프로그램이 안되는 걸 수도 있죠.

구글링 해보면 제조업체별로 OEM XP CD 만드는 법 나와있을 거에요.

이건 불법이 아니니깐 하나 만들어서 쓰세요.[/quote:2rz6tnvb]

아 이 상태에서 복구하는 방법은 없나보네요… 말씀대로 복구용 CD를 만드는게 나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