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유행(流行)이란 ...

  1. 사전적 의미 …

유행 (流行)

【명사】【~하다|자동사】
① 어떤 새로운 양식이나 현상이 사회에 널리 퍼짐. 또는 그런 현상이나 경향.
┈┈• ∼이 지나다
┈┈• ∼의 첨단을 걷다
┈┈• 요즘 ∼하는 머리 모양.
② 전염병이 널리 퍼짐.
┈┈• 괴질이 ∼하다.

  1. 의류 업계에서의 통상적인 의미
    일정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떠한 스타일의 옷을 뜻한다.

  2. 의류 업계에서의 숨겨진 속 뜻
    년말이나 년초 쯤 되면 다가올 계절 (내년의 봄이나 여름 등등)에 어떠한 스타일의 옷이 유행할 것이다. 라고 미리 예견을 하는데 사실 어떠한 것이 유행할 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한다. 아직 이루어지지 않는 미래의 일이기 때문에…
    그러나 의류 업계에서는 왜 이러한 것들이 유행할 것이다. 라고 미리 말을 하는 것일까?
    이 업종에 관련된 지인의 말에 따르면 이전에 (작년 혹은 2-3년, 또는 그 이전)에 만들어 팔려고 했지만 잘 안 팔리고 남아도는 재고를 다 팔기 위해 그것이 유행할 것이다. 라고 미리 말하는 일종의 낚시라는 것이다.
    즉, 쉽게 말해서 잘 팔릴 것을 예상하고 많이 만들었지만 제대로 안 팔리고 재고로 쌓인 것을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이것이 유행할 것이다, 라고 말한 후에 그것들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는 것이다.

  3. 실제로 유행하는 스타일의 옷은 소비자가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장사꾼이 만든다.

우리말에 대해 생각하다 보면 우리 말 이라는게 얼마나 될까 라는 답답한 생각이 들곤 합니다
사전을 찾다보면 온통 한자어에 일본식한자어
거기에 요즘은 영단어들이 더 많습니다.
한자어를 우리말로 순화 하려고 사전을 뒤지다 보면
앞단어의 풀이에 다른 한자어가 붙어있고
따라간 뒷 단어의 풀이에 앞단어의 한자어가 붙어 있곤 합니다.

고은 선생님이 남북공동으로 준비하는 겨레말큰사전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행이란 것이 무서운 것인줄 제 동생을 보고 알았습니다 제 동생과 11살 13인가 차이 나는대요…

소지섭을 존경 하는 녀석입니다 타이틀이 이럼 ㅎㅎ 이제 먼가 타일틀이 잡히죠? 잘생겼다고 생각 하고…

소지섭 표저을 하고 당깁니다… -_- 순수 했던 얼굴에서 소지섭을 보는 느낌 까지 들 정도 입니다…

ㅠㅠ… 어릴때 나이 차이가 많이 났기 때문에 이놈의 일상을 전 다 알고 있죠… ㅎㅎ;; 대충 그래요…

결국 요즘 유행 하는 옷을 입던대… 우리 나라 70 80 년대 옷을 최신 모델이라고 완전 추리 하니 입었더라고요…

완전 70 80년대 옷장사들도 그런 옷들은 창고에 쌓아 놓고 못 팔았을 것 같은 추리한 옷을 몇십만원이나 주고 산답니다…

이놈은 그 재미로 살아요… 신발도 전 만원 짜리 아니면 안 신는대… 이놈은 기본이 10만원에서 20만원 이상 제품 삽니다…

그리고 하는 말이 정품이면 절대로 안좋다네요 -_-;; ㅠㅠ… 말이 안통해요… 어느 정도 인줄 알시것죠? 대충 예상은…

아무리 말로 설명 해도 안통하고… 친구들의 말은 정의 이며 진실로 생각 하더라고요… 그게 현실이니깐요 자신 앞에서 쇼 하는 사람을 믿지

옆에 그만 가자라고 하는 친구의 말을 듣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ㅎㅎ;; 진실은 언제나 왜곡 되기 마련 이란 것을 이제 제 동생을 보고 알게 되었네요…

ㅠㅠ…답답 하여 다른 유행 될 것을 말한 적도 있음 안믿더군요 한대 실제로 그것이 유행이 되었고 그녀석이 그 유행을 하고 있었음… ㅎㅎ;;

결국 그런 거죠… 허무한 것을 쪼차 가는… 방구차 따라 가는 아이들 처럼… ㅎㅎ;; :c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