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ys
1
안녕하세요?
맨날 질문만 하는 리눅스 초보입니다.
피진에서 nateon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지금까지는 별 문제 없이 사용하다가, 이번에 네이트온 해킹사건이 일어난 직후로 피진에서 네이트온 메신저가 사용불가네요.
알 수 없는 오류라고 나오는데요.
네이트온에서 배포하는 리눅스용 네이트온도 설치를 해봤습니다.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나, 갑자기 자동으로 LOGOUT 되는 현상이 있네요.
친구등록이 적은 ID는 접속이 끊기지 않는데, 친구등록이 200여명이 넘어가는 ID에서는 접속이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네요.
우분투 리눅스 10.10 64BIT 버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를 수정해줘야 이 문제가 해결될까요?
user16
(떠돌이)
2
한번 정도는 네이트온 공식 클라이언트로 접속하셔서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에 따라 비밀번호를 바꾸시고 다시 로그인하셔야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ㅠ 강제로 막아놓은듯
kosys
3
떠돌이님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은 노트북에서 11.04의 피진으로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데탑은 여전히 먹통이군요.
리눅스용 오리지널 네이트온으로도 접속이 가능하나, 오리지날 네이트온의 경우 접속이 자주 끊깁니다.
그래서, 생각한것이 리눅스 10.10의 피진을 완전히 삭제한 다음에 다시 설치하는 것을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제가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피진을 지우고 다시 설치를 해봤는데, 기존의 기록들이 그대로 있는 것으로 봐서 완전히 삭제되지는 않은 것 같더군요.
리눅스용 피진을 완전히 지우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터미널에서 명령어로 지울 수 있으면, 명령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ser1
(강분도)
4
[quote="kosys":k8r62lt0]
터미널에서 명령어로 지울 수 있으면, 명령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quote:k8r62lt0]
[b:k8r62lt0]
rm -rf ~/.purple[/b:k8r62lt0]
개인 [b:k8r62lt0]피진 설정[/b:k8r62lt0]이 지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