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어디서 본 것 같은데…LAN 카드 초기화 문제라고 하던 것 같더군요.
MS윈도에서는 제대로 초기화가 되는데…
리눅스로 돌아오면 드라이버 문제로 인하여 초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등…
그런 글들을 좀 본 적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너무 받으시면…그냥 중고 LAN카드 제일 싼 거 하나 사다가 꼽으면 될 듯합니다.
RESET 버튼 누르는 것, 전원을 차단 후(shutdown -h now), 부팅하는 것은 [b:jga2uz0s]콜드(cold) 부팅[/b:jga2uz0s]입니다.
반면 운영체제에서 리부팅 메뉴 눌러서 부팅하는 것은 콜드 부팅은 아니고 [b:jga2uz0s]웜(warm )부팅[/b:jga2uz0s]이라고 합니다.
요점:
시스템 종료 후 전원 꺼지고 부팅하는 것 - 콜드 부팅(cold booting)
다시 시작 메뉴 눌러서 리부팅하는 것 - 웜(warm booting)
콜드 부팅과 웜 부팅의 전자적인 차이가 어떤 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거는 구글신께 물어보세요…
[code:l3367dz6]
doodoo@doodoo:/etc$ more resolv.conf
nameserver 164.124.101.2
nameserver 168.126.63.1
doodoo@doodoo:/etc$
[/code:l3367dz6]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quote="cogniti":i4cu5gsd]
RESET 버튼 누르는 것, 전원을 차단 후(shutdown -h now), 부팅하는 것은 [b:i4cu5gsd]콜드(cold) 부팅[/b:i4cu5gsd]입니다.
반면 운영체제에서 리부팅 메뉴 눌러서 부팅하는 것은 콜드 부팅은 아니고 [b:i4cu5gsd]웜(warm )부팅[/b:i4cu5gsd]이라고 합니다.
요점:
시스템 종료 후 전원 꺼지고 부팅하는 것 - 콜드 부팅(cold booting)
다시 시작 메뉴 눌러서 리부팅하는 것 - 웜(warm booting)
[/quote:i4cu5gsd]
콜드 부팅을 할 경우는 롬바이오스에서 현재 시스템에 장착된 모든 장비를 검색하고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며 장비의 전원 인가 후 작동을 준비하는 초기화 과정- 펌웨어 초기화 - 을 거친 후 드라이버를 초기화 합니다.
웜 부팅을 할 경우는 롬바이오스에서 장비 검색 과정을 생략하고 이전에 콜드 부팅 때 생성된 장비 데이터 베이스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장비의 펌웨어 초기화 과정은 생략되며 드라이버의 초기화만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