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가 무거운건가요???

우분투에서 가장 가벼운 웹브라우저가 뭔가요?
전 파폭인 줄 알았는데, 탭 5~6개 여니까 엄청 무겁네요.
옛날에 익플 6 쓸 때 20개 켜면 버벅이던 것과 비슷한…;;;

아무리 램이 512라기는 하지만(아래 그 노트북 맞아여 ㅋㅋ), 그냥 시스템만 사용할 땐 빠릿한데 인터넷만 들어가면 GG…
오래된 녀석이라 굳이 램을 또 살 필요는 없구, ㅎㅎ 아래 여쭤본대로 서버 아니면 '손님 접대용 웹서핑 PC’로 쓰려 했는데, 상당히 버벅이네요. ㅠㅠ

리눅스와 익스플로러에 관한 경험담과 팁이 듣고 싶어요!

우분투가 기본적으로 워낙 램을 많이 먹다보니까…

램이 부족하면 swap하고… hdd면 속도저하는 심각하게 체감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가 파폭이나 크롬이나 다른거나 약간의 차이는 있는데, swap사용하기만 하면 엄청나게 느려져서…

크롬은 램을 매우 공격적으로 써서 빨리 swap사용하니까 체감적으로 엄청나게 느려지고… 그나마 파폭은 램을 적게먹어서 괜찮을것 같아요…

그렇지만, 램이 풍족할때는 크롬이 더 좋은것 같아요… 아무래도 램을 공격적으로 쓰니까 램이 많을때는 확실히 빠르더라구요…

전 램이 적습니다.
HDD도 게다가 2.5인치라 5500rpm이고, SWAP 들어가면 그냥 멈추는거나 다름없더군요. ㅠㅠ;;;
좋은 해결 방법 없을까요?

사실 탭을 몇 개 여느냐보다는, 탭에 열린 웹페이지가 얼마나 많고 복잡한 내용을 담고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페이지에 글자 몇 개 달랑 적혀있으면 탭을 수십개 열더라도 거의 문제가 없겠지만, 수십 수백개의 조그만 이미지 파일들과 플래시, 그리고 자바스크립트로 도배된 사이트라면 두어개만 열어도 엄청나게 버벅거리는 현상이 생기는 거죠. 참고로 allkpop.com이라는 사이트로 탭 5개만 띄워도 i7 코어 4개짜리 CPU에서, 아무 것도 안하고 가만히 둬도 크롬 점유율이 20%가 넘게 나옵니다.

제가 볼 때는 크롬이냐 파폭이냐의 웹브라우저 차이는, 익스플로러만 아니면 사실 고만고만하다고 봅니다 (물론 분명히 차이는 있지만요).

램이 1기가도 안되면
뭘하셔도 요즘 웹서핑 하긴 무거울듯 합니다.

…요즘은 핸드폰도 512면 웹서핑 힘들어요.

파폭이 크롬보다 무겁나요? 크롬이 램은 엄청 먹던데요;;
기본 하나의 탭(프로세스)당 30~40메가, 확장 프로그램 하나당 10메가, 그리고 꼭 하나의 탭은 100메가 훌쩍넘게 먹어버리더군요.
속도면이나 동기화로인한 편리함에선 다른 브라우저들에 비해 앞서지만 램이 적은 시스템에서 크롬은 쥐약이지 않을까요?

그런듯 합니다. 메모리 상주율에서도 파이어폭스가 선두를 달리네요.

kubuntu에 기본으로 설치된 웹브라우저(rekonq)를 사용하고 있는데,

탭 20개 여니 메모리 사용량이 500MB 정도 추가로 소요되네요.

지금까지 사용해본 웹브라우저 중에서 가볍고 빠르고 심플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