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으로 nabi를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지속적으로 드랍다운 메뉴가 안보이는 현상이 일어나길래, 위 팁을 보고 파이어폭스에사만 ibus를 사용하게 했습니다.
처음에는 드랍다운 메뉴가 사라지는 현상이 사라진듯이 보였습니다. 그러나, 사용도중 ibus를 끄던, nabi를 끄던 파이어폭스를 재시작 시키더라도 드랍다운 메뉴가 사라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입력기를 교체하여 해결될 문제가 아닐듯 싶습니다.
일단 저도 protochaos님께서 제기하신 문제에 대한 심각한 고민과 함께 xim 관련 소스를 많이 검토해 보았습니다.
nabi의 경우에만 검토를 해보고 다른 입력기는 검토해 보지 않아 꼭 맞는 해결책은 아니지만
나비를 기본 입력기로 사용하시는 경우 imhangul-gtk2, imhangul-gtk3 패키지를 nabi와 함께
설치하시면 파이어폭스에서 드롭다운 메뉴가 사라지는 문제를 해소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xim 소스에 개인적으로 코드를 첨가해 해결하였으나
imhangul-gtk2, imhangul-gtk3 패키지 소스를 보니 불필요한 일을 했다 싶더군요…^^
KDE를 사용하시는 분의 경우 qimhangul-qt4도 함께 설치하시면 qtcurve 사용 시
파이어폭스 드롭다운 메뉴가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십시오.
ibus는 말씀하신 위의 코드를 부가적으로 사용 하더라도 드롭다운 메뉴가 사라지는 문제는 해결되지 않더군요!
이러나 저러나 ibus는 다른 심각한 버그가 많아 추천하기에는 뭐하군요!
특히 KDE 사용자에게는 결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process님의 코드에서 필요한 내용만 가져다 썻더니, 정상적으로 ibus가 종료되지 않더군요.
exec함수가 왜 존재하나 했더니, firefox가 exec 명령으로 프로세서를 대치하고 있었네요!
trap이 bash 내장 명령이었던걸 알았더라면, nohup로 수정하지 않았을텐데…
bash는 사용자가 모르는 기능이 정말 많네요!
[quote="별님":kdtyckdz]process님의 코드에서 필요한 내용만 가져다 썻더니, 정상적으로 ibus가 종료되지 않더군요.
exec함수가 왜 존재하나 했더니, firefox가 exec 명령으로 프로세서를 대치하고 있었네요!
trap이 bash 내장 명령이었던걸 알았더라면, nohup로 수정하지 않았을텐데…
bash는 사용자가 모르는 기능이 정말 많네요![/quote:kdtyckdz]
읔 process가 아니라 protochaos입니다
님 말씀대로, 불여우스크립트가 exec로 프로세스를 엎치기 때문에,
exec명령을 그냥 실행하도록 대체한 것입니다.
그리고, nohup대신 pdetach라는 것이 있습니다.
설치해야 되구요.
기능은 nohup과 같습니다만, 그냥 nohup을 사용할 경우,
현재위치에 nohup.out파일을 만들거나 이게 불가능할 경우 홈디렉토리에 해당 파일을 만들어,
표준출력을 저장합니다. 옵션이 없기에 중구난방으로 nohup.out파일이 생기기 때문에…
이것이 불만이라 pdetach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code:kdtyckdz]
alias nohup=‘pdetach --error=/dev/stderr --output=/dev/stdout’
alias nohupq=‘pdetach --error=/dev/null --output=/dev/null’
[/code:kdtyckdz]
이렇게 설정하고,
nohupq firefox 이렇게 실행합니다.
그러면 터미널상에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아서 깨끗합니다.
만일 오류를 저장하고 싶으시면 옵션을 조정하시면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