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의 다중 압축 해제 기능을 파일관리자에 적용시키기

기본으로 지원되는 방식으로 여러 파일의 인자를 넘겨주면 최초 파일만 풀리고 끝난다.
분명 여러개의 파일을 순차적으로 풀어주는 기능은 지원하지만, 인자를 여러개 넘겨줘도 작동하지 않는다.

이 기능은 아마 리눅스에 작동되도록 만들어지지 않았나 보다. 약간의 노력끝에 반디집에서 여러개의 파일을 한번에 푸는 방법을 찾아냈다.
인자를 넘겨주는것 까진 같지만, 문제는 wine에서 구동된 반디집이 wine에 적합한 경로 정보로만 작동한다는 점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e에 알맞는 경로로 수정시켜준뒤 인자를 넘겨줘야 한다.

[code:273i1ek8]#!/bin/bash
IFS=’

cd "dirname "$1""
for param; do
list+="wine winepath -w "$param""\
done
eval "env WINEPREFIX=~/.wine wine ‘C:\users$USER\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Bandizip\Bandizip64.exe’ /extract_autodest . $list"[/code:273i1ek8]
이 스크립트를 어딘가에 저장하고 아래 내용을 반디집.desktop이란 파일명으로 /home/carinae/.local/share/applications에 저장한다. 스크립트 경로는 저장된 스크립트 경로로 수정해야 한다.
[list:273i1ek8][Desktop Entry]
Name=반디집 추가
Exec=스크립트 경로 %F
Type=Application
Comment=반디집을 실행합니다.
Icon=1542_Bandizip64.0[/list:u:273i1ek8]
다른 프로그램으로 여기에서 '반디집 추가’를 선택하면 끝난다.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선택하고 반디집 추가로 실행하면 된다.

위와 같지만, 더 개선된 코드.

[code:pxh9ax58]#!/bin/bash
IFS=’

cd "dirname "$1""
for param; do list[$((++c))]=$(wine winepath -w "$param");done
env WINEPREFIX=~/.wine wine ‘C:\users'$USER’\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Bandizip\Bandizip64.exe’ /extract_autodest . ${list[@]}[/code:pxh9ax58]

문제가 생긴다면, Bandizip64.exe라고된 부분을 Bandizip32.exe로 고쳐보라.

좀 다른 내용일 수 있지만, 굳이 반디집을 사용하시는 이유가 궁금하군요.
와인은 에뮬레이터를 부팅하고, 그안에서 에뮬레이트하기 때문에, 뜰때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저는 peazip이나 x-archiver를 추천하고 싶네요.
peazip에는 인코딩 처리가 있죠,
만약 알집때문이면, unalz을 사용해서 풀어, 다시 zip등으로 바꿔버리면 되구요.
알집 짜증납니다.ㅋㅋㅋ

왜 하나 같이, 울 나라 프로그램들은 폐쇄적인지 모르겠네요.
알집이나, 한글오피스 등 말이지요.

[quote="protochaos":53qrwxmk]좀 다른 내용일 수 있지만, 굳이 반디집을 사용하시는 이유가 궁금하군요.
와인은 에뮬레이터를 부팅하고, 그안에서 에뮬레이트하기 때문에, 뜰때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저는 peazip이나 x-archiver를 추천하고 싶네요.
peazip에는 인코딩 처리가 있죠,
만약 알집때문이면, unalz을 사용해서 풀어, 다시 zip등으로 바꿔버리면 되구요.
알집 짜증납니다.ㅋㅋㅋ

왜 하나 같이, 울 나라 프로그램들은 폐쇄적인지 모르겠네요.
알집이나, 한글오피스 등 말이지요.[/quote:53qrwxmk]
압축 프로그램으로 압축파일을 해제할때, 작은 파일이라면 몇초면 충분하고, 큰 파일이라면 다른 압축 프로그램으로도 끝이 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너무 길어서, 아예 그 시간 동안은 다른 일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심각하게 느리지 않는 이상, 저에게 시간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반디집은 처음 리눅스에서 넘어온뒤,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프로그램을 찾다 발견했습니다. 한글 인코딩이 깨지는 문제, 알시리즈를 압축해제에 탁월한 효과를 냈습니다. 당시에는 가장 좋은게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것에만 주안점을 두었기에, 간단히 찾을수 있었던 반디집 외에 다른 프로그램은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사용시에도 wine으로 돌린다는 점이 살짝 걸리는것 외엔 사용상 큰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반디집 외에도 인코딩 문제를 해결해 주는 다른 프로그램이 있었네요! 그렇지만 알시리즈를 리눅스에서 풀수 있는건 반디집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망할 알툴즈는 alz을 풀수 있는 도구가 나오자, 보란듯이 egg란 포멧을 배포하여 알시리즈에서 빠져나올수 없게 하는군요.

찾아보니, peazip이 마음에 쏙 드네요! 다른 프로그램도 살펴 봤지만, 자잘한 기능이 붙은 반디집에 비하면 아쉽네요.

알집과 한컴오피스는 쓰기 싫어도 어쩔수 없이 써야만 합니다. 둘다 시장을 잃을것이라 예상하고, 파이를 놓지 않기 위해 끝까지 이대로 갈거라 생각되네요. 한컴오피스도 이제는 너무 무거워졌습니다. 불필요한 기능은 잔뜩 붙고, 가격은 점점 더 높아져만 갑니다. 하지만, 소비자는 이런 기능이 필요로 하지 않죠. 하지만, 수익을 위해선 뭐라도 새로 내야합니다. 기존의 사용자에게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 없거든요. 윈도우를 계속 사용하는 이유랑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복합적인 현상이기는 하나, 이것도 큰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아마, 알시리즈(또는 한컴오피스)와 비슷하거나 좋은 프로그램이 있고, 진입장벽도 낮다면 얼마든지 넘어갈수 있겠죠.
이상, 제 사견이었습니다.

==================

egg포멧을 압축해제할수 있는 도구가 리눅스에도 있나요?

[url:as3x8ifd]http://www.indidev.net/forum/download/file.php?id=55&sid=30ec2d35c79edc0d0669ef293c7d5a6f[/url:as3x8ifd]

unark뿐만 아니라 unegg도 있습니다. 다만 이 두가지가 문제인 것은
분할압축해제는 되는걸로 알고 있지만 암호가 있는 압축은 해제하지 못합니다

거지같은 알소프트에 메일을 보내봤지만 답이 없었고 unark측은 우분투용 소스가
데모이기에 소스상에 추가되지 않을뿐 실제로는 다 가능하다고 합니다.

누군가 소스를 가지고 만들어 주시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한데
오픈소스는 아니라서 소스공개는 못할듯하고(확실한건 아닙니다)
프리웨어로 공개하는건 허용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자세한건 제작측에 문의하시고 공대생이나 관심 있으신 분 혹시 계시면
만들어 주십사 하고 글 올려 봅니다…

바쁘지 않은 사람이 없지만 요새 많이 바빠서… 시간이 나질 않네요.

암호 걸린 파일은 아래 링크의 프로그램으로 풀 수 있습니다.
[url:2aofszx5]http://ubuntu.or.kr/viewtopic.php?f=6&t=25963[/url:2aofszx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