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즘이 극도로 높기 때문에 침대에서도 루분트를 돌릴 수 있도록 원격지원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여기다 쓰는 이유는, 나중에 재설치가 요망하는 사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어플은 pocketcloud lite입니다.
아, 우분투 방식으로 따라하려고 보니 루분트는 데스크탑 원격 공유 파일이 없더군요. 찾아보니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vino라고 설치하거나 아니면 터미널에서
sudo apt-get install openssh-server vino -y
하고 설치한 다음
vino-preferences
하고 접속해서 맨 위 공유 메뉴의
다른 사용자가 데스크톱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Allow other users to view your desktop)
다른 사용자가 데스크톱을 제어할 수 있음(Allow other users to control your desktop)
둘다 체크해 놓고, 만약을 대비해 암호까지 설정해 주면 이쪽에서 할 일은 끝!
그 다음으로 포켓클라우드에 접속해 PC를 추가하는데 수동 연결을 고른 뒤 VNC 연결 방식을 고릅니다.
연결 설정이 나오면 OS는 그냥 윈도우로 하고, 별명은 아무렇게나 짓고, 호스트는 사용하는 아이피 주소를 입력하는데 저는 와이파이만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와이파이 주소를 적습니다. 끝으로 위에서 설정한 암호까지 쓰고 저장하면 설정은 끝!
이제 침대에 뒹굴면서 서버에 접속해 보겠습니다’ㅅ’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