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한국 위키는 어디에 처박힌 거야???

제목을 일부러 자극적으로 써 보았습니다.
오프라인 모임에서 위키 활성화 얘기 나왔습니다만 활성화 잘 되고 있나 모르겠네요.
우분투한국커뮤니티에서 위키로 갈 수 있는 링크를 눈에 잘 띄는 곳에 놓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동감입니다.

그런데 사실은 처박혀 있지는 않습니다. 이 싸이트에 처음 접속했을 때 나오는 화면의 맨 위 공지 사항 바로 아래에 "문서 자료 (위키 문서)" 문서라고 링크 되어 있으니 위치가 그리 나쁘다고 할 수는 없죠. 그런데 진짜 문제는 "문서 자료", "위키" 어쩌구 하는 단어의 선택이 별로 좋지 않아 보입니다.

일반적인 초보 분들의 경우 위키라는 단어는 생소합니다. 문서 자료라는 것도 길고 지루한 느낌을 주어서 읽기 싫은 느낌을 주잖아요? 정확하게 표현하려면 "문서 자료" 혹은 "위키"라는 단어를 쓰는 것이 올바르겠지요. 그러나, 일반인에게 익숙하지 않으니 그냥 넘어가게 된다는 것이죠.

제 생각에는 위치도 좀 개선해야겠고, 단어도 바꾸었으면 좋겠습니다. 위치는 사이트 이름 바로 아래로 보내고, 글씨 크기도 좀 키우고, 단어도 "여기서부터 시작하세요 (위키 문서)" 정도로 바꾸면 어떨까 합니다.

ㅎㅎ 공감 공감 :oops:

위키로 가는 링크가 공지사항보다 밑에 있으니 다른 게시판과 동등한 위치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다른 게시판에 비해 중요해 보이지도 않고 굳이 들어갈 필요성도 없으니 활성화되지 못하는 것이겠지요. 포럼과 동등한 지위로 끌어올려서 저 위쪽 메인 배너 옆 자리로 이사시키면 어떨지 조심스럽게 건의해 봅니다. :mrgr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