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상에서 나눴었던 파티션 분할 덕분에
그동안 축적한 데이터들을 날려먹어서 귀찮아진 게 흠이랄까요?
인텔 IA-32 레퍼런스 가이드 같은 경우는 다시 받으면 된다지만…
그동안 음악CD에서 추출한 flac들 같은 경우엔 난감해집니다;
(또 다시 50장을 추출해야 하는 서러움이…)
이제 슬슬 우분투상에서 코딩작업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조금 있으면 과제도 나올테고, 빨리 적응해야죠.
.
.
.
.
아무래도 윈도우가 필요해졌네요.
제가 ASP강의를 듣고 있었다는 걸 잠시 망각했어요.
결국 원점으로 돌아가야 할 것 같네요;;
저도 데스크탑을 쿠분투로 사용 중인데, 홈뱅킹이나 쇼핑몰 결제 등 몇몇 작업만 제외하고는 윈도우를 쓸 일이 없더군요. 윈도우가 반드시 필요한 것(앞서 예를 든 것과 같이, 대부분은 ActiveX가 원인인)은 VMWare Server(Free!! )와 VirtualBox(Free!! ), 그리고 리모트 데스크탑으로 윈도우 머신에 원격 접속하여 쓰고요. Virtualizer를 왜 두 개 쓰냐면 일장일단이 있더라고요. 지금은 주로 리모트 데스크탑을 씁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virtualizer들이 좀 더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리눅스에서 데스크탑 환경을 쓰신다면 Eclipse 좋습니다. 저도 vi 자주 쓰고, emacs도 종종 씁니다만, Eclipse도 참 좋은 것 같네요. Java, C/C++, Python 뭐 이런 언어들도 다 지원되고.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JDT를 제외하면 플러그인으로 다 설치해야줘야 하지만… 플러그인 설치도 간편하고, 업데이트도 간편하고… 그 외에 IDE라면 Anjuta 등도 들 수 있겠고… 요즘에는 넷빈즈를 좀 써보려고 합니다만.
한국과 같은 특수한(?) 환경이 아니라면 윈도우 볼 일도 없겠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좀 힘든 게 사실이네요. 하지만 윈도우에서 되는 것들은 잘 찾아보면 대부분 리눅스에서도 되고, 반드시 쓰고 싶은 어플리케이션이 윈도우 용 밖에 없다고 할지라도 wine 등을 잘 이용하면 극복되는 경우가 많으니 조금만 더 시간이 지나면 리눅스만으로 모든 걸 다 할 수 있지 읺을까 싶네요. 앞서 언급했던 홈뱅킹 같은 경우도 IEs4Linux와 같은 프로젝트로 어느 정도 극복 가능하고…
버추어박스 인터넷 뱅킹에서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이 충돌 하여 안되는데…
아래 글 참고 하시어 설치된 양 속이면 인터넷 뱅킹 가능 하답니다.
테스트 완료 된 사항 입니다.
[code:xpjzni9f]좀 독특한 하드웨어를 사용하거나 맥, 혹은 리눅스에서 가상 머신을 사용하고 있다면, 인터넷 뱅킹을 하다가 컴퓨터가 먹통이 되거나 심지어 블루 스크린이 뜨는 경우를 당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케 냘은 현재 맥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AMD의 Turion64x2를 사용하는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어서인지, 정확한 요인은 모르겠지만 여튼 SoftCamp의 Secure Keystroke와 충돌을 일으킨다. 다른 녀석들은 잘 되는데 말이다. 대체 뭐가 ‘보안’ 프로그램인지 모르겠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했더니 시스템이 다운된다. 보안의 의미를 대체 뭐라고 생각하는건가 이 사람들은.
그럼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하면 인터넷뱅킹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가 ...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소수이긴 하지만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제작사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 옵션이 프로그램에 내장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SoftCamp의 Secure Keystroke(SCSK)는 다음 페이지에서 ByPass 컨트롤을 설치할 수 있다 :
SoftCamp Secure KeyStroke ByPass
http://www.softcamp.co.kr/scsk/install.asp
INCA의 nProtect KeyCrypt(NPK)는 다음 파일을 실행해서, 기능을 제거하면 된다 :
http://kenial.tistory.com/attachment/fk24.exe[/code:xpjzni9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