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차기 대표 후보 등록

2017년 1월 1일부터 1월 15일까지 차기 대표 선거를 위한 후보 등록을 받습니다.
신청 방법은 본 게시물에 Post Reply(댓글)를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등록 후에는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선거 홍보 기간이므로 그 전에 미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거 일정에 대한 안내는 아래 링크에서 PDF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iewtopic.php?f=2&t=29273

안녕하세요. 대표 후보로 등록하게 된 한영빈 입니다.
저는 약 4년 전 즈음에 부천지역 우분투 사용자 간담회에 참석한 것을 시작으로 우분투 정기 나눔 모임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우분투 커뮤니티 활동을 해 왔습니다.
누구나 그렇듯, 우분투를 처음 접할때만 해도, 설치 잘못해서 다시 처음부터 우분투 설치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그럴 때마다 우분투 커뮤니티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고, 또한 많이 배웠습니다. 그리고 정기 나눔 모임에서 발표를 할 수 있게 해 주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해 볼 수 있는 경험 등 많은 기회와 경험을 제공해 주기도 했습니다.
주변 분들 께서 대표로 출마하는 것을 권유해 주셔서 출마를 고려했지만.
정작 후보 등록 공지 올라온 후, 등록을 하루하루 미뤄 왔습니다. 이전에 학교 동아리 같은 작은 조직을 한번 운영해 본 경험이 있지만. 대다수는 조직 운영을 말아먹은 경험이였고, 무엇보다 조직 규모 부터가 다릅니다. 때문에 제가 우분투 커뮤니티를 맏게되면 잘 해 나갈수 있을지 고민을 하기도 했고, 우분투 커뮤니티 대표가 제게 너무 과분한 것 아닌가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놓치면 같은 기회를 다시 얻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등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항상 투명하고 민주적인 방식으로 운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커뮤니티 구성원 분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오프라인에서 많은 분들이 만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공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커톤 개최
    우분투 데스크탑 또는 우분투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거나. 우분투 기반 사물인터넷 프로젝트 등을 주제로 하고자 합니다.
    아침 ~ 저녁까지 또는 저녁 ~ 다음날 아침까지 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서 계획할 예정입니다.

  • 지방 세미나
    정기 나눔 모임을 지방에서 1~2회 개최하거나, 기존 정기 나눔 모임과 별개로 1~2회 수도권 밖 지방 지역에서 세미나를 계최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공약은 아니지만 계획하고 있는 사항들입니다. 공약에 포함하고 이행하기에는 불확실한 부분과 구체화 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공약에서 제외해 두었습니다.

  • status.ubuntu-kr.org 개설
    ubuntu-kr.org 서비스 상태 확인 기능이 있고, 서비스 상태 관련 공지사항을 개시하는 사이트를 개설합니다.

  • ubucon CJK 또는 ubucon APAC 개최
    ubucon은 우분투에 대해 대해 모든것을 다루며 커뮤닡에 의해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동북 아시아 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람들이 모여 우분투에 대해(예를 들면 타이핑 할때 글자 밀리는 현상 등…) 토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참고 : https://wiki.ubuntu.com/BuildingCommuni … ngAnUbu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