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 모집 공고 안내 및 커뮤니티 임의 단체 등록 관련

안녕하세요, 우분투한국커뮤니티 한영빈 대표 입니다.

  1. 신규 운영진 모집 안내
    여름에 대표 자리 맡고 나서 UbuCon Asia 준비로 새 운영진 모집을 하지 못했는데요, 이번에 새 운영진 모집을 하고자 합니다.
    첨부된 “운영진 모집 공고.pdf” 파일을 보시면 모집하고자 하는 운영진 직책과 지원 요건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쭉 읽어보시고, 이번 달 말 까지 아래 구글 폼 링크를 통해서 지원 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forms.gle/hrMNb5E5KyZFuW3JA
운영진 모집 공고.pdf (4.88 MB)
지원 관련 문의 사항은 운영진 메일링인 contact@ubuntu-kr.org 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임의단체 등록 관련또한 커뮤니티 명의 단체 계좌 개설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대표가 바뀔 때 마다 계좌를 옮기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회계를 연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그리고 더 큰 이유는… 이번 UbuCon Asia 끝나고 남은 돈을 받아야 하는데, 개인 계좌로 관리 하기엔 큰 금액이여서 그렇습니다.

이를 위해 세무서에 임의단체 등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법인이 아닌)법인으로 보는 단체” 유형의 임의단체로 알아보고 정관이나 대표자 선임 회의록 등 서류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단체 소재지로 등록할 주소가 필요합니다. 집 주소도 가능하다고 알고 있어, 정 어려우면 제 집 주소로 하려고 하나, 그 전에 단체 등록을 위한 사무실 주소지를 후원해 주실 수 있는 분이 있는지 찾아 보고자 합니다. 단체 등록에 주소지를 제공해 주실 수 있으신 분이 있다면 저희 운영진 메일링 리스트인 contact@ubuntu-kr.org 로 연락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관은 온라인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표준 정관, 생활코딩을 운영하는 오픈튜토리얼스 정관, OSGeo Korea 정관 등을 참고하여 최소한의 필요한 사항만 담고, 나머지 세부적인 운영 방침은 별도 문서로 작성하는 방향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정관 초안을 확인 하실 수 있으니, 의견이 있으신 경우 자유롭게 제시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7DqM5rPOXBySRdPzW9dvLRJLPVpEQrBwGWtoNkG0vB0/edit?usp=sharing

  1. 앞으로의 활동 계획연말까지 두가지 활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UbuCon Asia Recap 행사, 또 하나는 송년회 행사 입니다. 다만 위에 1, 2번 때문에 여건이 안 된다면, 행사 하나는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최근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모임도 많이 가지시곤 할 텐데요, 그럼에도 다들 건강에 유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말이나 내년에는, 오프라인 행사로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slight_smile:

안녕하세요, 요건(런치패드 가입, CoC 서명)을 만족하지 않으셔도, 지원은 하실 수 있도록 지원 요건이 변경 되었습니다.
단, 운영진으로 최종 선발 되면 요건을 갖추셔야 합니다. 이에 따라 모집 공고 문서도 수정 되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olgleBSyaownkVIp1lKeFr3Q2V6C34rWvSvuHXNI8VI/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