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민트 8 출시!

Linux Mint 8 (Helena) 가 공개되었습니다.

우분투 9.10 기반이고요.
국내미러는 아직 없지만, 민트 패키지들 외에 나머지는 우분투와 같은 저장소를 이용하니 별 문제는 없습니다.

장점으로는,

테마나 모티브가 녹색계열이라 심리적인 안정감이 있다.
기본 디자인이 대단히 예쁘고 깔끔하다. (거의 디자이너들만 모인 집단이 아닌가 의심될 정도. 기본으로 놓고 쓰는 분들에게 유리)
민트메뉴가 꽤나 익숙하고 직관적이다. (즐겨찾기를 보면 딱 자주 사용하는 것들만 모여있음)
거의 우분투나 마찬가지라 도움 받는데 어려움이 없다.

[url:3ahnn6nw]http://www.linuxmint.com/blog/?p=1155[/url:3ahnn6nw]

테마는 기본 테마중에 Dust 쓰거나 shiki-colors 테마 설치해쓰면 우분투도 굉장히 이뻐요. (주관적… )

솔직히 한번 설치해본적이 있는데… 서버도 느리고… 장점이먼지 잘모르겠던대…

리눅스민트의 진정한 장점이 멀까요? :?:

[quote="is4975":1fmxjxol]테마는 기본 테마중에 Dust 쓰거나 shiki-colors 테마 설치해쓰면 우분투도 굉장히 이뻐요. (주관적… )

솔직히 한번 설치해본적이 있는데… 서버도 느리고… 장점이먼지 잘모르겠던대…

리눅스민트의 진정한 장점이 멀까요? :?:[/quote:1fmxjxol]
리눅스 민트의 진정한 장점은 바로 릴리즈 날짜입니다. 우분투와 90% 똑같지만 우분투보다 좀 더 늦게 나오는 덕분에 민트가 나올 때 쯤이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되어있거나 해결책이 나오거나 하지요.

물론 민트는 우분투에서 저작권 때문에 추가 설치해야 하는 것들이 기본으로 깔려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