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오늘 누나 집에 다녀 왔습니다…

몇주 전에 컴퓨터를 켰는데 ‘파란화면’ + ‘많은 영어’ 가 나온다며 전화가 왔었었기에
(사실 윈됴 BSOD 인줄 알았습니다만, 짛은 파랑이 아니라 밝은 파랑이라고 하길래 chkdsk 라고 설명은 해줬었습니다. 아무튼)

놀러간김에 상태도 볼겸 한번 켜봤습니다. 그런데 … 바톤 2500 (1.8GHz 정도 cpu 입니다) 은 그렇다 치고 메모리가 256MB 였습니다.

HDD 스왑이 너무 일어나서 상태가 너무 심각했습니다. 리눅스 삽질한다고 몇대의 컴터를 만지작 만지작 하면서도 누님 집의 컴이 그런줄은 몇년째 모르고 있었더라구요.
(혹시나 싶어서 알약을 깔아놓고 검사를 하면서 IP 한번 볼려고 cmd.exe 를 띄웠다가 닫았는데 알약으로 복귀하는데 6분 쯤 걸린거 같습니다. T.T)

OS 문제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빠른 시일내에, 누님집에 데탑하나 놔드려야 미안한 마음이 좀 덜어질거 같습니다.
[size=85:2nmchejr](사실 저도 펜4-1.7 + 256MB-RAM 인 컴이 있는데 너무 갑갑해서 1G 로 램업을 했습니다만, 저컴은 제컴 랩업 전보다 심하게 느린듯이 보이긴 했습니다.) [/size:2nmchejr]

… 그리고 포럼 회원님들도 주위에 친척분들께 디카사진 같은것 시디나 , 외장하드 등으로 백업 잘 해 두라고 권해 볼 곳이 있다면 권해보는건 어떠신가요.
저번달에는 중학생 조카녀석이 OS 를 잘못 갈아엎어서 몇년치 사진이 싹 날아간분이 주위에 계시다는…
요즘은 잘나왔다 싶은 몇장만 출력하고 나머진 그냥 파일로 가지고 있다는데, 업무문서야 시간이 걸려서 다시 만들면 된다쳐도 얘들사진은 정말 난감할것 같습니다.

[quote="autowiz":h5hqqqg2]
바톤 2500 (1.8GHz 정도 cpu 입니다) 은 그렇다 치고 메모리가 256MB 였습니다.
HDD 스왑이 너무 일어나서 상태가 너무 심각했습니다. .[/quote:h5hqqqg2]

이 기종의 cpu를 사용하지 않아 성능을 알 수 없지만 인터넷이나 동영상보기 같은 것이 주 용도라면 크게 사양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메모리만 확장하면 별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데스크탑 메모리가 선인상가 용산매장이 쉬는 날만 열리는 용산 노점에서 500메가짜리가 2700~3000원 정도 하는 것을 몆주전에 지나가다 봤네요. 믿음이 안가면 가게 안에서 사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시간나면 놀러가는 기분으로 한번씩 다녀가는 것도 좋아요.

[quote="autowiz":h5hqqqg2]
포럼 회원님들도 주위에 친척분들께 디카사진 같은것 시디나 , 외장하드 등으로 백업 잘 해 두라고 권해 볼 곳이 있다면 권해보는건 어떠신가요.
저번달에는 중학생 조카녀석이 OS 를 잘못 갈아엎어서 몇년치 사진이 싹 날아간분이 주위에 계시다는… 얘들사진은 정말 난감할것 같습니다.[/quote:h5hqqqg2]

사진 보관은 이중 삼중으로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당장 필요가 없는 중요하지 않은 사진인데 후에 종종 필요한 경우가 생기더군요.
행사나 가족 사진 ,성장앨범 등은 정말 중요할 수도 있으니 가장 비싼 시디나 디브디에 저장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디의 경우 비싼 것이 좋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봐도 cpu는 문제 없습니다.
물론 요즘 다 쿼드코어 최소 더블코어 쓰긴하지만
싱글코어 1.6기가짜리 cpu로도 전 지금 우분투 잘 쓰고 있습니다.
램만 1,2기가로 늘려버리시면 아무 문제없이 최소 1년은 더 쓰실수 있습니다.

경제적인 문제가 없다면 요즘 듀얼코어도 저렴한 편이고 내장 그래픽+보급형 AMD 듀얼코어 이정도로 가볍게 맞춰주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단순 인터넷+영상이라도 쾌적함의 차이가 있으니까요.

저도 바톤 2500입니다.
적어도 제가 다른 사람들 컴퓨터를 봐온 바로는 XP를 쾌적하게 돌리기에 256MB는 확실히 부족합니다.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모르지만 메모리를 512MB로만 올려주셔도 느낌의 차이가 클 듯하네요. 제 경우는 512MB로도 별 문제는 없었는데 좀더 써먹자고 1GB로 올렸습니다.

백업은 아무리 강조해도 사람들이 잘 안듣습니다. 뭐 저부터도 그리 잘 한다고 할 수 없으니까요. -_-

그래서 골치아픈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파티션 나눠놓고 파워토이를 사용해서 통상 사람들이 파일 저장에 사용하는 바탕화면이랑 내 문서, 그리고 자잘한 즐겨찾기 같은걸 다른 파티션으로 다 바꿔 놓습니다. 그럼 최소한 OS파티션이 망가져도 데이터는 웬만큼 남을테니까요.

cpu 700, 램256 노트북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웹서핑,문서작성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램 남으시는분 있으면 구걸 좀 해봅니다 ㅡ,ㅡ;;

[quote="worrydoll":39uexoup]노트북 램 남으시는분 있으면 구걸 좀 해봅니다 ㅡ,ㅡ;;[/quote:39uexoup]
256메가짜리 램이 어딘가 있을텐데… 집에 가면 한번 찾아볼께요 ㅋ

램만 업글해도…

그정도면 512MB 도 가능합니다. ㅋㅋ…

셀러론 M 1.3 도선에 512MB , 라데온 9000 으로 XP 무리 없이 잘 돌립니다.

제가 관리를 잘해준 ( 자뻑 ㅋㅋ) 것도 있지만 기본적인 사양이 충분하다고 봅니다.

[quote="hanbin973":xog9qq4i]램만 업글해도…

그정도면 512MB 도 가능합니다. ㅋㅋ…

셀러론 M 1.3 도선에 512MB , 라데온 9000 으로 XP 무리 없이 잘 돌립니다.

제가 관리를 잘해준 ( 자뻑 ㅋㅋ) 것도 있지만 기본적인 사양이 충분하다고 봅니다.[/quote:xog9qq4i]

관리 중요합니다 ㅋㅋㅋ

예전에 난 P3-533MHz 128RAM RivaTNT2-16M그래픽 쓰는 컴퓨터가

친구집 P4-2.4GHz 512RAM GeForce4그래픽보다 빠르더라는…(관리가 중요!!)ㅋㅋㅋ 나도자뻑

[quote="duck":34l8jrvv][quote="autowiz":34l8jrvv]오늘 누나 집에 다녀 왔습니다…

[강약약중간약약생약약…]

아무튼 빠른 시일내에, 누님집에 데탑하나 놔드려야 미안한 마음이 좀 덜어질거 같습니다.
[/quote:34l8jrvv]
누님이 미혼, 솔로에 +@로 이쁘기까지 하시면
이곳에서 무료로 출장 업글 해드릴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quote:34l8jrvv]

이쯤에서 누님 사진 인증을 하실 타이밍입니다.
인증~ 인증~ 인증~

:lol: :lol: :lol:

3D 게임만 돌리지 않는다면, 바톤 2500+에 RAM 512M만 되도 충분한 성능이 나옵니다. (빠른 성능은 안나옵니다.)

사실 넷북에 딸린 ATOM은 P4 1.6와 비슷한 성능인데 XP 잘 돌아가지 않습니까.
바톤 2500+는 P4 2.5G를 타겟으로 잡았던 녀석인 거 같은데 넷북보다 훨씬 빠른 성능이 나올 겁니다.

인증은 아니됩옵니다. 이미 얘가 둘이라는… 더 많아 질지도 ㅎㅎ

개인적으로는 이뻣다고 생각하지만(과거형 입니다 ^_^),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었겠지~ 하며 생각만 하시옵길 바라옵니다.

[quote="Vulpes":14cmp2ic]
256메가짜리 램이 어딘가 있을텐데… 집에 가면 한번 찾아볼께요 ㅋ[/quote:14cmp2ic]

ㅋㅋㅋ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