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에 중복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만,
우분투 10.04 LTS 에서 설치되는 blender 는 2.49 대의 버전입니다. 이 버전에서는 메뉴를 한글화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상단에 있는 메뉴바를 아래로 끌어 내려서 위에 숨어 있는 메뉴를 보이게 합니다. (상단의 File, Add, Timeline 등의 메뉴가 있는 곳의 아래쪽 경계선 쪽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마우스 포인터가 아래위 화살표로 바뀝니다. 아래로 끌고 가면 됩니다.)
그리고, File 메뉴 왼쪽에 있는 "i" 표시가 있는 곳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User Preferences"를 선택합니다. 그 후 위쪽에 나타난 버튼 중에 "Language & Font"를 누릅니다.
중간 쯤에 있는 "Language: English" 를 눌러서 "Language: Korean"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각국 글꼴 선택" 을 눌러서 선택한 다음에 그 아래에 있는 "글꼴 선택" 버튼으로 원하는 한글 폰트로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File -> 기본 설정값으로 저장" 을 선택해서 현재의 환경을 저장합니다.
이때, "Language: Korean" 을 선택해도 한글로 바뀌지 않는다면
[color=#FF0000:38oz6avw]sudo gedit /usr/share/blender/Blanguages[/color:38oz6avw]
를 입력해서 "[color=#FF0000:38oz6avw]Korean: ko[/color:38oz6avw]" 를 "[color=#FF0000:38oz6avw]Korean:ko_KR[/color:38oz6avw]" 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덧. 이것은 일종의 벌레 (bug) 같은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