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Jams Day & 2024년 정기총회

안녕하세요! 우분투한국커뮤니티입니다.

오는 4월에 출시되는 Ubuntu 24.04 Noble Numbat 을 기대하며, Ubuntu Jams Day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Ubuntu 생태계에 기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2024-03-23T05:00:00Z 에 행사에 참여해보세요!

참가 신청하러 가기

행사 안내

Translation Jam

Ubuntu에서 제공되는 패키지의 한국어 지원은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소중한 기여를 통해 지원됩니다. Ubuntu 생태계의 한국어 지원에 기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Translation Jam에 참가하셔서 Ubuntu 생태계에 기여하는 방법과 직접 번역 기여를 해 보는 경험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Testing Jam

Ubuntu의 버전이 올라갈 때, 다양한 환경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이유는 수 많은 환경에서 미리 테스트를 해보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Ubuntu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 되기 전에 버전이 freeze 되고, 해당 버전을 다양한 환경에 직접 설치해 보면서 Ubuntu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Testing Week이 있습니다. Testing Jam에 참가하시면 Ubuntu를 직접 설치하고 테스트 해보는 것을 통해 Ubuntu 생태계에 기여하는 경험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안내 사항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실습 행사이므로, 아래와 같은 준비물을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 Translation Jam을 위한 우분투가 설치된 노트북
  • Testing Jam을 위한 우분투를 설치할 기기(노트북, 라즈베리파이, 서버 장비 등 우분투를 설치할 장비)
  • Testing Jam을 위한 우분투를 설치하는데 쓰일 설치 미디어(USB, SD카드 등)

후원

엘리스랩 서울센터(장소 지원)

기타 행사 관련 문의는 contact@ubuntu-kr.org를 통해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slight_smile:

4개의 좋아요

지난 토요일 행사에 참석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정기총회

정기총회에서는 작년 활동 보고와, 올해 활동 계획 작년도 재무제표 및 올해 예산안 승인 등의 안건 보고/의결이 진행 되었습니다.
정기총회 의결 결과 및 회의록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disclosures.ubuntu-kr.org/meetings/rga2024/



Translation Jams

번역팀 관리자로 활동 중이신 @hothead-jung 님 주도로 우분투 번역에 기여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각자 패키지 번역 제안을 제출 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번역 기여에 참여 하신 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Testing Jams

곧 출시될 24.04 는 LTS 버전인 만큼, 테스트를 잘 하여 문제가 있는 부분은 미리 보고하는 것도 중요할 텐데요. 그래서 이번 행사에서 Testing Jams 도 진행 하였습니다. 각자 ISO Tracker에 있는 각종 테스트 케이스에 따라 Ubuntu 24.04 LTS Daily Build 를 직접 본인 장비에 설치 해 보면서 테스트 해 보고, 문제가 있는 경우 버그 리포트는 제출 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Testing Jams 참여자 분들도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