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Box 사용시 Windows 10

버추얼박스에 윈도우즈를 깔아서 쓰다 보면 하드 디스크가 계속 돌아가는 수가 있습니다. 이는 그 Windows 의 보안이 허술해서 그런 것입니다.

과거 Windows XP 등에서는 방화벽과 백신 프로그램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Windows 10 에서는 더 간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백신 프로그램 한 가지와 Microsoft Edge (새로 나온 엣지) 의 확장 두 가지로 해결했습니다.

백신을 깔고 난 다음, 엣지에서 “크롬 웹스토어” 를 검색해서 들어간 다음, “TouchEn” 이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확장 2 가지를 모두 깔아서 해결했습니다.

TouchEn 이라는 이름을 인터넷뱅킹 보안 프로그램을 깔 때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저는 크롬 계열의 브라우저에서는 인터넷 뱅킹을 하지 않고 TouchEn 이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확장 두 가지는 반드시 설치해 놓습니다.

한 번 설치해 놓으면 아예 제 계정에 등록이 되는지, 윈도우즈를 새로 깔 때마다 엣지에 항상 들어 있습니다.

-서가-

버추얼박스가 우분투에서 윈도우즈를 돌리기위한 툴인가바요?
한번도 써보지 않아서 서가님의 글을 읽고서 글의 분위기에서 그렇게 느꼈습니다.

좋은팁 감사합니다^^^

[크롬북에서 적었어요~]

서가님께//

혹시 버추얼박스에 깔린 윈도우즈10 위에 카카오톡 잘 돌아가나요?
언제고 한번 카카오톡을 돌리는 여러가지 방법을 정리하고 싶네요;;;

황병희 드림

[우분투 18.04 파여폭스 나비에서 적었어요~]

BAND 앱은 이미 Linux 용이 나오고 있고 카카오톡은, 하모니카 리눅스 홈페이지에 가면 WineHQ 와 PlayOnLinux (와인 설정을 그래픽으로 간편하게 하게 해 주는 Wine 의 front end) 를 같이 써서 리눅스상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지만 그럼에도 제가, 버추얼박스상의 윈도우즈에서 밴드와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이유는…

카카오톡이 카카오톡 하나만 설치한다고 끝날 문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많은 첨부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아서 동영상을 재생하든지 하는 일이 발생하는데 동영상을 재생하는 앱도 와인상에서 깔아야 되는데다가 그 앱이 리눅스의 와인 상에서 돌아가는지의 문제도 따져봐야 하고…

아뭏든 저는 Oracle VM VirtualBox 를 이용해서, “리눅스 윈도우즈(OS)” 안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OS)” 를 또, 깔아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것입니다.

-서가-

배경설명 감사합니다 서가님^^^

[크롬북에서 댓글 적었습니다]

정정합니다.

TouchEn 확장 2 가지 중에 “TouchEn 확장프로그램” 은, 쓸모가 없고 오히려 오동작이 일어납니다.

“TouchEn PC보안 확장” 만 설치해 두시기 바랍니다.

-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