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Microsoft가 Windows 10 Technical Preview를 배포하길래, 재빨리 받아서 virtualbox에 설치해서 살펴보니, 딱 이것이더군요.

Windows 10 = Windows 8.1 + Start menu + alpha, (여기서 alpha는 무시해도 좋음)

이것을 새로운 OS라고 포장해서 돈 받고 팔겠다는 Microsoft의 뻔뻔함과 Microsoft의 마케팅 능력에 혀를 내두를 뿐입니다.

조선 시대에 대동강 물을 팔아먹었다는 봉이 김선달이 자꾸 떠오르는 이유는 ?

음, 뭐 아직 Preview니까요…

MS도 뭐 유저한테 휘둘리는 타입의 회사는 아니니 좀 지켜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설마 10을 벌써 공개했을까 하고 낚시다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공개를 했군요…

[quote="k9200544":biuduom9]zoka6864님의 이글루 블로그 "커널(Kernel)이란?" 글에서 보면

리눅스 커널이랑 현시점에서 윈도우 커널 모두 모놀리식 커널 이라고 하네요.

MS 사는 미워해도 윈도우는 사촌격(?) 커널입니다.

-------- 부분 인용
모놀리식 커널을 사용한 운영체제는 다음과 같다.
BSD 커널과 같은 전통적인 유닉스 커널
리눅스 커널
솔라리스 커널
윈도우즈 NT 커널
벨로나2 커널
AIX 커널
AGNIX와 같은 교육용 커널

zoka6864님의 이글루" 님의 "커널(Kernel)이란?" 참고 주소 : http://edure999.egloos.com/507718[/quote:biuduom9]

구조가 같은 것도 아니고…단지 같은 분류라고 사촌이라 하시면 좀…
그러면 인간이나 벌레나 다 같은 DNA 이중나선을 사용하는 사촌이죠…

윈도우7 은 6.1
윈도우8 은 6.2
윈도우8.1 은 6.3
윈도우10은 ???

7이후로 버전 차이가 별로 안난다는 것 만 봐도…
장사속이 드러나죠.

재밌는 게
제가 보기엔 윈도우8이 쫄딱 망해서 9를 건너뛴 것 뿐인데 사람들이 알아서 의미를 부여해주네요.
통합이라 10이라느니 엑스박스의 X(텐)이라느니…
마케팅 하나는 기가 막히네요.

draco님: Windows 10은 NT 6.4 로 나오더군요.

좋아진 것이 있긴 있데요. Windows 명령창 (Windows Command Prompt)에서 copy/paste가 됩니다. 이것 안되서 불편했는데 드디어 되네요. ㅎㅎㅎ

자기자신과 싸우는 재밌는 회사가 아닌가 싶네요 ㅋ

사실상 독점 시장에서 제품을 잘 못만들면 자기가 만든 이전버전에 발목잡혀 장사가 안되는;;;

최근 구조조정도 강하게 했다는데 세계적인 불경기가 맞긴 한듯.

[quote="voidmoon":329l42y4]자기자신과 싸우는 재밌는 회사가 아닌가 싶네요 ㅋ

사실상 독점 시장에서 제품을 잘 못만들면 자기가 만든 이전버전에 발목잡혀 장사가 안되는;;;

최근 구조조정도 강하게 했다는데 세계적인 불경기가 맞긴 한듯.[/quote:329l42y4]

일리 있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제가 보기엔 Microsoft도 절박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Microsoft EVP이며 COO인 Turner가 말했듯이 MS의 device (스마트폰, TAB, PC) 점유울은 14% 정도라고 합니다. PC 마켓만 보더라도 미국의 경우, 지난 back-to-school season (9월 신학기에 대비하여 IT 기기를 구매하는 시기) 신규 매출에서 Windows PC 점유율이 65% 정도에 그쳐서 작년보다 10% 이상 떨어졌다고 합니다. 조짐이 좋지 않은 것이죠. Microsoft도 자신과의 싸움일 뿐이라고 넋놓고 있을 처지는 아닌 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대한민국은 다릅니다. Microsoft에 변함 없는 충성을 보이는 전세계 유일한 국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