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을 주(?)로 쓰시는 분?

wine을 많이 써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오피스, IE를 시작해서 이런 저런 어플리케이션들 설치해봤는데요.

wine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우분투가 좀 중독성이 있는듯 해서
이거 해봐야지 하면 하루가 후딱 가버립니다만…

결론적으로 느끼는 점은…
이건 장난감(?)쪽에 가깝지 실제 사용은 어렵지 않겠나 싶은게 제 생각인데요.

예를 들어서 office가 wine에서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언제 죽을지 뭐가 어떻게 될지 쉽사리 작업하고자 할 마음은 안생길듯 하네요.

혹시 wine을 즐겨 사용하시는분 계신가요?
예를 들어서 인터넷 볼때는 firefox보다는 wine에 IE로 보신다던가…
mplayer대신 곰플레이어로 보신다던가 하시는 분 계실까요?

어쩔수없이 wine으로 돌려서 쓰시는 분이 많으시겠지요.
안정적으로 쓸만하다고 생각하시는지… 어떤지 궁금하네요.

주로 사용하고는 있지만 firefox를 대신해 ie를 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오로지 wine은 고전 윈도우즈 게임 돌리기 위해 사용하지요^^(뿌요뿌요2 >_<)

윈도우즈에서 안정적인 작업이 필요하면 가상머신을 더 추천드립니다. wine은 windows가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과 속도가 비교적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안정성(특히 오피스 같은 경우는)은 매우 떨어진다고 봅니다.

전 가상머신과 wine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wine은 게임용이고, IE는 파폭에 IE view를 이용해 덤으로 쓰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이트 잠깐 볼때 가상머신보다 간편해서 좋습니다^^

저도 wine 보다는 가상머신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는 사양이 낮아서 가상머신이 너무 버벅대네요 ㅠㅠ

전 와인은 쓰고 있지는 안고 버추얼박스에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폭으로 안들어가지는 다량의 엑티브엑스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어갈때나
HTML 페이지가 ie하고 ff에서 제대로 보이는지
확인할적에 엑스피에 들어가곤합니다.
그리고 오픈오피스로도 엠에스오피스 파일들 다 읽어들일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크게 차이 없고요.

기왕 리눅스 사용하시는거 되도록이면 리눅스용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찾아보면 필요한건 다 있습니다.

[b:2mb78b5k]1. foobar2000을 wine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b:2mb78b5k]

문제 없이 잘 돌아갑니다.

flac, ape 재생 가능하고, 재생 목록 관리 쉽고, 앨범 아트 예쁘게 나오고, 쉽게 사용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음악은 wine + foobar2000으로 듣습니다.
아직까지 죽은적 없고 속도도 그럭저럭 빨리 뜹니다.

[b:2mb78b5k]2. wine + MS office류는 비추합니다. crossover로 돌려도 별로입니다.[/b:2mb78b5k]

crossover 라이센스 (몇만원정도 합니다) 사가지고 MS office 돌렸는데, 툭 하면 먹통 or 다운되고 그러더군요.
수식 입력 안되고… VBA 코딩도 안된다든지… (MS 엑셀에서 VBA 코딩 안되면 정말 답답합니다. 제 경우엔…)

암튼 100% 기능 활용 못하고 자주 죽습니다.

[b:2mb78b5k]3. wine + IE -> 비추합니다. [/b:2mb78b5k]

속 터집니다. IE4Linux도 마찬가집니다.

한 1년전까지만 해도 어떻게든 써보려 했는데 요샌 아예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종료해도 죽지않고 cpu 먹고 있고… activeX 자유롭게 쓸 수 있는것도 아니고…

[b:2mb78b5k]4. wine + 기타 제 전공 관련 상용 프로그램[/b:2mb78b5k]

wine으로 잘 돌아갑니다.

몇 종류의 software를 돌리는데… OpenGL 관련 사소한 문제 빼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b:2mb78b5k]5. wine + starcraft [/b:2mb78b5k]

잘 되죠… 잘 알려져 있죠…

제 경험은 여기까지입니다.

제 결론은…

대체적으로 MS 제품은 wine 으로 잘 안돌아가더라. (e.g., IE, MS Office)

비 MS 프로그램은 wine에서 썩 괜찮게 돌아가는 게 꽤 많더라…

비 MS 프로그램이라면 시도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꼭 MS 제품을 돌려야 한다면… vmware 혹은 Virtualbox 쓰는게 낫다…

장황하게 써 놓고 보니 윗분들과 같은 결론이네요…

[quote="n0vem6er":2plh6vly]
제 결론은…

대체적으로 MS 제품은 wine 으로 잘 안돌아가더라. (e.g., IE, MS Office)

비 MS 프로그램은 wine에서 썩 괜찮게 돌아가는 게 꽤 많더라…[/quote:2plh6vly]

저도 비슷한 결론을 내렸었는데…

아무래도 MS는 윈도 API를 너무 빠삭하게 알기 때문에, 아주 저수준까지 빡빡 긁어서 사용하거나, 새로운걸 설치해서(닷넷같은) 사용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더불어서, wine은 호환성을 높이는 목표중에 포토샵이 있었기 때문에, 그래픽 프로그램중에는 포토샵이 가장 잘 돌아갑니다. 다른 그래픽 프로그램은 몇가지밖에 잘 안됩니다. 포토샵의 형제인 일러스트레이터도 잘 안돌아가고, 코렐 페인터 같은건 아예 설치도 안되죠.

근데 문제는 그 당시에 스타 베넷 한글 문제의 해결 방법을 몰라서 애을 먹었다는거고 와우… 하늘아리가 안 깔리니 답답… ies4linux도 플래시 많이 뜨는 사이트 가면 멎어버렸네여

[quote="n0vem6er":36ugppue]3. wine + IE -> 비추합니다.

속 터집니다. IE4Linux도 마찬가집니다.

한 1년전까지만 해도 어떻게든 써보려 했는데 요샌 아예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종료해도 죽지않고 cpu 먹고 있고… activeX 자유롭게 쓸 수 있는것도 아니고…
[/quote:36ugppue]

http://opensea.egloos.com/4797415

이 버그는 버그 보고가 되어있고 현재 해결할 수 있는 패치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제 경우에도 패치된 wine을 쓰고 있는데 ie 종료시 프로세스 반환 매우 잘 됩니다^^ 이 패치 덕에 ies4linux를 쓸맛이 나는거죠ㅋㅋ

좋은 글들 감사합니다.

뜬금없는 이야기 입니다만,

[quote="떠돌이":2tvavu9f]윈도우즈에서 안정적인 작업이 필요하면 가상머신을 더 추천드립니다.[/quote:2tvavu9f]

사실 저도 virtual box에 옛날 노트북에 있던 windows xp를 깔아놨지만
그 노트북을 쓸 예정이라 곧 지울 예정입니다.
사실 그렇게 윈도우 쓸일도 없구요.

근데 저는 이렇게 가상 머신에 윈도우 쓰면서 리눅스를 써야 하는 이유가 뭘까 싶네요.

저는 리눅스를 쓰는 이유가 공짜라는 것이 절반이상은 되는데 말이지요.

[quote="yanagi":2gikefx6]좋은 글들 감사합니다.

뜬금없는 이야기 입니다만,

[quote="떠돌이":2gikefx6]윈도우즈에서 안정적인 작업이 필요하면 가상머신을 더 추천드립니다.[/quote:2gikefx6]

사실 저도 virtual box에 옛날 노트북에 있던 windows xp를 깔아놨지만
그 노트북을 쓸 예정이라 곧 지울 예정입니다.
사실 그렇게 윈도우 쓸일도 없구요.

근데 저는 이렇게 가상 머신에 윈도우 쓰면서 리눅스를 써야 하는 이유가 뭘까 싶네요.

저는 리눅스를 쓰는 이유가 공짜라는 것이 절반이상은 되는데 말이지요.[/quote:2gikefx6]

전 compiz와 보안 때문에 씁니다.-_-a

전 타블렛때문에 씁니다. 그리고 자유로운 인터베이스 환경때문 이기도 하고요. 문제는 어떤문제가 주어지면 문제를 마우스로 해결하는 것보다 키보드로 해결하는 게 많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