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ouch에 한글을 넣는 방법 아세요?

오래 전에 리눅스에도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리눅스로 처음 컴퓨터를 배우기 시작하는 사람이 제일 아쉬운 것이 타자 연습이니까요.
물론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타자 연습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리눅스에 내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지요.

그래서, [누구 리눅스용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만드실 분 안계신가요?]
(누구 리눅스용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만드실 분 안계신가요?)
라는 글을 썼었죠. 위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

그런데, 그에 대하여 한 능력자 님께서 호응해 주셔서 멋진 한글타자 연습 프로그램이 완성되는 듯 했었지요. 그런데… 다른 회원님의 관여로 인하여 회원님들 간에 마음 상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바람에 모든 계획이 물거품이 된 적이 있습니다.

오늘, 그 때 일이 생각나서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 한 번 들어가 보니, 타자 연습 프로그램이 Tux Typing, Klavaro, Ktouch라는 프로그램이 보이네요.
Tux Typing은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고, 그래픽 완성도가 다른 것보다 좋아 보이지만 어설프고, 한국어 연습이 안되는군요.
Klavaro는 한글 연습이 가능한 것 같기는 한데, 모양새나 사용에서는 Ktouch가 훨씬 더 직관적이고 좋아 보이는군요. 그런데, 문제는 한글 자판이나 한글 연습예제가 전혀 없어요.
이거 한글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엔드 유저라서… 누구 강호의 숨은 능력자 계시면 한 번 시도해 보시지요.
저는 타이핑 텍스트 제공해 볼 생각은 있습니다만…

이건 코드에 있던
미국식 영어 자료인데

이런 형식으로 가능 할 듯하네요.
다만 CJK 및 IME 지원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테스트 해봐야 알겠네요

일본어 레이아웃을 넣은걸 보니 한국어 자판 레이아웃은 작업 해 볼 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