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져가는 마이크로소프트웨어 ...

빌게이츠 은퇴가 마소를 무너뜨리는 걸 까요?

영원할줄 알았던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알게모르게 점점 웹, 어플, OS가 잠식되어간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 만큼 획기적은 소프트웨어가 안나온다는 반증이기도 하구요.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마소가 이대로 무너진다면 리눅스의 발전도

점점 더뎌지겠죠?

IBM처럼 되지 않기를 기원하는 바 입니다. :)

엠에수 회사는 운영체제 만들어파는 회사입니다. 아직도 새 컴터를 구입하면 윈도그가 깔리죠.
사라진다는 예긴 글쎄요. 이미 윈도그는 산업표준이 되었기 때문에, 사라진다면 사회전반에 혼란이 오겠지요.

[quote="nhamfnad":zoez92x2]엠에수 회사는 운영체제 만들어파는 회사입니다. 아직도 새 컴터를 구입하면 윈도그가 깔리죠.
사라진다는 예긴 글쎄요. 이미 윈도그는 산업표준이 되었기 때문에, 사라진다면 사회전반에 혼란이 오겠지요.[/quote:zoez92x2]

이제 외국에서는 우분투가 깔려 나오기 시작했죠…

서버들… 안정성 상 점점 리눅스(유닉스계열)로 갈 게 당연하지요.

표준… 조금씩 오픈소스에 잠식당하고 있죠.

웹… ajax, java에 털리는 중… ㅋ

제목만 보고는 잡지 얘기인 줄 알았네요. ^^

리눅스 진영이 핑크빛 미래를 보여주고 있는 것일까요?

글쎄요…

제 눈에는

MS가 휘청한다기 보다는
APPLE이 날뛰고 있을 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멀지않았을까요?? -_-a
지각변동이 일어나 마소가 망한다치더라도 윈도우는 다른회사가 이어가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잡지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말씀하시는줄 알았네요.

정확한 출처가 있는 건아니지만…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마소가 지금 당장부터 수입이 0원이라고 해도 수만명의 직원 한명도 안자르고 10년은
버틸 수 있는 자금이 있다고 합니다.

정말 10년은 아니더라도 그 많은 개발자로 다른거 개발하면 5년도 길죠. ㅋ

윈도우가 망하면 다른걸 해서라도 살아갈껄요…
오피스도 있구요…

[quote="fusion94":2ek5jqpq]제목만 보고는 잡지 얘기인 줄 알았네요. ^^[/quote:2ek5jqpq]
저도 잡지 얘기인줄ㅋㅋㅋ

어떤 사람들은 마소가 윈도우파는 회사가 아니라고 합니다.

오피스 파는 회사라고 하더라구요.

윈도우는 다만 오피스가 잘 돌아가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일뿐이라고…

이를 보면 오라클이 자신들의 DB가 잘돌아가는 OS(솔라리스)와 개발환경(자바)를 장악하기 위해 썬을 인수한게 이해가 가지요…

기업, 관공서에서 오피스, 오라클에 지불하는 라이센스 비용과 계약 기간을 생각해보시면

정말 당장 판매량이 0이 되어버려도 한 5년동안은 지속적으로 흑자가될것이란말도 있습니다.(제가한말…)

ms가 힘이 약해지면 우리나라가 국제표준에 맞게 조정하지 않을까요??
그럼 리눅스를 쓰는데 불편도 줄어들어서 한편으로는 편한 부분도 있을거 같아요
그런데 ms 쉅게 망할까요?? 썩어도 준치라고는 하는데

국내 IT 잡지 =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세계 굴지의 소프트웨어 회사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ㅎㅎ. 그건 그렇고, 마소가 쉽게 망할리는 없다고 봅니다. 잠식? 글쎄요, 아마 구글이나 애플 등의 강력한 라이벌이 없었다면 오히려 더 일찌기 하락세를 걸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보는 마소는 망하려면 아직도 한참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말이 좀 이상한데, 아무튼 앞으로도 오랫동안 IT 업계의 강력한 한축을 담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깔아놓은 플랫폼하며, 널리 사용되는 오피스 제품군, 또한 수많은 닷넷 개발자들, 그들이 사용하는 개발도구 제품군 등등… 훅 망하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

삼성, LG가 휴대폰으로 세계 시장을 잡아 먹을 듯 하다가 iphone에 한방에 갔듯이 클라우딩 컴퓨팅이 본격화 되면 MS 윈도우 팔기가 만만치 않아지지 않을까요?

PC의 개념이 완전히 달라질테니…

이미 MS office도 웹 서비스를 하는 것 같던데… 한국은 아니지만…

구글의 웹오피스는 정말 놀랠 노자더군요.

앞으로는 게임도, 오피스도 모두 웹으로 되고, 음악감상, 신문, 독서 등도… 그렇게 되겠지요.

애플이 아이패드를 그냥 만든게 아닐것 같은데요… 이미 예상하고 선점을 하려는게 아닐까요? 이번엔 대규모 데이터 센터를 만든다고 하던데…

MS가 아니라 한국의 IT업체들이 더 문제일 듯 합니다.

S/W의 파워를 모르기도 할 뿐이거니와, 도대체 적응하려 들지를 않는 것 같아서…

이렇게 가면, 우리는 디스플레이, 메모리나 좀 파는 나라가 되지 않을까요?

아니고 빨리 정신을 차린다면, 아마 한국에서도 세계적 흐름을 따라가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리눅스 기반의 프로그래밍을 잘 하는 사람에 대한 인력수요가 증가할 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이름만 아시는 여러분의 몸값이 높아지는게 아닐지… 그때 모르척 하시면 안되삼)

애플과 구글 안드로이드 진영의 싸움이 되겠지요.

현재까지는 하드웨어가 없는 구글이 조금 밀리는 듯… (아무래도 S/W와 최적화가 어려우니…)

설마 이러한 서비스를 MS기반으로 해결하려 하지는 않겠지요? 이미 윈도우 모바일은 시장에서 밀리는 분위기던데…

현재 분위기로는 MS는 떡실신인 듯 합니다. 계속해서 노력하고는 있지만 별로 시장반응은 없네요.

하여간 이 부분은 정말 많은 이야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보시는지?

Microsoft 는 소프트웨어 … 그 중에서도 OS 와 오피스 프로그램만 만들어 파는 줄 아는 사람이 많은데 …

하드웨어도 많이 개발하고 만들어 팔고 있습니다. 게임도 개발하고 있고요.

광센서 마우스 - (무릎 등 몸의 아무 곳에다 대고 움직여도 마우스가 제대로 작동할 정도로 좋은 기능, 이전에는 마우스 패드가 필수적이었죠.) - 는 MS 에서 개발해서 상품화 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성능의 조이스틱 또한 MS의 제품이 많죠 … 키보드 역시 그렇고 …

그리고 그 외에도 산업시설 (주로 정보 통신 산업)에 사용하는 하드웨어도 알게 모르게 MS에서 만든 것도 많습니다.

이 하드웨어가 자사의 운영체제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게 문제이기는 하지만 …

*. 개인적인 생각 : 요즘 진짜 돈 버는 곳은 인터넷 웹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 (회사) - 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웹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 ??? [b:ctukrm2a]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면 구글이고 스마트폰이고 모두 다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쓰레기 일 뿐입니다.[/b:ctukrm2a]

껄떡쇠 님께서 잘 지적해 주셨는데, 2000년대 초반부터 마소에서 겜기 사업에 진출해서 지금 성공을 거뒀죠. 구 Xbox는 크게 재미를 못봤지만 현세대기인 Xbox360에서 큰 성공을 거둬서 소니의 PS3, 닌텐도의 Wii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콘솔 하드웨어가 되었습니다.

거기다가 역시 2000년 전후로 떡밥(?)을 던져놨던 'Live’의 컨셉이 현재에 와서 서서히 힘을 발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마소 계정과 소프트웨어가 Live의 기치 아래 통합되고 있지요. 게임 역시 마찬가지고, 이번에 출시될 윈도폰7에서도 역시 라이브 계정을 통한 Xbox360과의 연동도 게이머의 입장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부분이고요, 라이브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웹 오피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등, 마소에서도 역시 기술의 흐름을 예견하고 오래 전부터 착실히 준비해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요즘 애플과 구글의 틈바구니 속에서 좀 밀려나는 인상을 주고 있다고 할지라도, 이와 같은 마소의 역량은 무시할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나 게임 분야 쪽에서는 애플에서도 어떻게든 게임 쪽에 발을 담그려고 노력하는 것을 보면 마소가 확실히 앞서 나가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ps. 제 글이 볼드체로 보이는 것 같은데 윗 글에서 껄떡쇠 님께서 볼드체 태그를 안 닫으셔서 그런 듯? 아님 phpBB의 버그?? -_-;

[quote="pcandme":3insyzyc]ps. 제 글이 볼드체로 보이는 것 같은데 윗 글에서 껄떡쇠 님께서 볼드체 태그를 안 닫으셔서 그런 듯? 아님 phpBB의 버그?? -_-;[/quote:3insyzyc]

태그 닫았는데 … (혹시, 설마 ??)

ms 새로운 os 개발중이라 들었습니다.
[윈도우즈8]과 [미도리]를 개발중이라고 들었습니다.

미도리는 새로운형태의 운영체제라는데 자세히는 모르겟네요. 싱귤래이터가 어쩌구 클라우드가 어쩌구 하는데 못알아 듣겠네요!!!

우리 우분투도 언능 따라잡았으면 하네요!

[quote="어설픈껄떡쇠":zw59xz7p][quote="pcandme":zw59xz7p]ps. 제 글이 볼드체로 보이는 것 같은데 윗 글에서 껄떡쇠 님께서 볼드체 태그를 안 닫으셔서 그런 듯? 아님 phpBB의 버그?? -_-;[/quote:zw59xz7p]

태그 닫았는데 … (혹시, 설마 ??)[/quote:zw59xz7p]
옷훙 이젠 볼드체 아니네용. phpBB가 이상한 건지 제 구글 브라우저가 이상했던 건지… ^^

클라우드던 아니던 둘 다 일장일단이 있는 이상, 클라우드가 뜬다 = 기존 OS의 철통밥통이 깨진다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네트워크가 개입되고 브라우저 등의 플랫폼이 추가로 얹어지면서 느려질 요소가 더 생긴 덕분에 그 격차를 잘 메꿔줄 수 있는 OS의 중요성은 더 늘어나면 늘어나겠죠. 지금도 플래시라던가 실버라이트 등의 호환성을 문제로 다른 OS를 고려하지 않는 분들이 많잖아요?

마소는 하드웨어 명가죠ㅋㅋㅋ

마소가 분명 PC 이외의 부분에서 부진하긴 한데 그래도 얘네들이 자금력이나 기술수준이 만만치 않기에 마소의 미래를 비관 혹은 낙관이라 본다면 여전히 낙관이라 볼 여지가 많은게 또 사실이긴 합니다.

2009년도 미국 특허 순위를 보면. 마소는 IBM, SEC에 이어 3위이며

http://www.ificlaims.com/IFI%202009%20p ... 0final.htm

2009년도 EU에서 집계한 비EU R&D 규모 순위를 보면 도요타에 이어 2위, 미국 기업만으로 따진다면 미국 1위입니다.

http://iri.jrc.ec.europa.eu/research/do ... C54920.pdf

보다시피 들어가는 인풋도 엄청나고 나오는 아웃풋도 만만치 않은 수준입니다. 차라리 장기적으로 망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오히려 애플이겠죠. 장사를 잘해서 어느덧 기업가치에서 마소를 뛰어넘기도 하지만 얘네들 벌어들이는 돈에 비해 특허수나 R&D 규모는 초라하기 그지 없습니다. 좋게 말하면 효율이 극도로 높지만, 다르게 말하면 기술도 없이 그저 돈만 잘 버는 기업입니다. 이런 기업은 잘나갈때 잘나가지만 조금만 기업 전략이 흐트러지면 대책없이 경쟁력이 저하되죠.

요즘들어 MS관련 뉴스자료들을 보면서 느끼는게, 그저 듣기좋은 뉴스만 보면서 스스로 MS에 대해 오판하고 있지 않는가 하는겁니다. 그저 듣기 좋은 말에 의한 감정적 카타르시스보다는 좀 더 냉철한 판단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