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사이트는 어디 꺼가 좋은가요?

블로그 하나 만들려고 하는데 블로그 사이트는

어디 것이 좋은가요? 추천 부탁 드립니다.

T…Tistory요… :mrgreen:

티스토리 나 텍스트큐브죠

http://tistory.com/ 티스토리 http://textcube.com/ 택스트큐브

텍스트 큐브는 가입 하면 되고
티스토리는 초대장 필요하면 이야기 하십시요

:shock:

개인적으로는 티스토리를 더 추천합니다.

이유는 스킨이 더 많달까… 그렇구요,

보안상은 텍스트큐브 추천요…(구글에서 하니까 왠지…)

전 이글루스 빠입니다 :)

여기는 지나치게 어린 사람들은 아직 가입이 안될꺼예요. 그래서 회원댓글로 정해두면 저질 악플도 좀 적은 편이더군요.

그리고 저는 포스팅이 크게 양질이 아니더라도 방문자들이 댓글을 남겨주면 주고받는 재미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티스토리에는 아무도 댓글을 안남겨줘서 ㅠㅠ

근데 스킨은 자기가 수정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제약이 조금 있습니다.

근데 간혹 포스팅이 네이트온에 게재되는 경우가 있는데

본인 동의도 없이 올려져서 네이트온을 이용하는 폭발적인 숫자의 사용자들이

방문해서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이글루스 관리자가 네이트온에 올릴 때, 많은 사람들이 보도록 좀 자극적인 제목으로

바꾸어 버리거든요. 그래서 그 점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국내 블로그는 [b:3gb40941][color=#FF0000:3gb40941]절대[/color:3gb40941][/b:3gb40941] 추천하지 않습니다. :twisted: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를 요구하지 않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스팟, 블로거 등을 추천합니다.

[quote="포풍저글링":2ls3rueh]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국내 블로그는 [b:2ls3rueh][color=#FF0000:2ls3rueh]절대[/color:2ls3rueh][/b:2ls3rueh] 추천하지 않습니다. :twisted: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를 요구하지 않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스팟, 블로거 등을 추천합니다.[/quote:2ls3rueh]
텍스트 큐브 나 티스토리는
둘다 주민번호 전화번호 요구 하지 않습니다.

[quote="lsuksl":3kkr39wu]여기는 지나치게 어린 사람들은 아직 가입이 안될꺼예요. 그래서 회원댓글로 정해두면 저질 악플도 좀 적은 편이더군요.
[/quote:3kkr39wu]
이글루스의 미성년자 가입 불가 조건은 현재 폐지되었습니다. 지금은 어떤 사람이든 가입이 가능합니다. 엠파스 아이디, 네이트온 아이디로도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 계속 이글루스에 머물러 있다보니 미운정이 쌓여서 떠날수가 없군요…-_-a 제가 이글루스를 선택했던 이유는(2004년) 이글루스가 스킨이 가장 예뻤기 때문입니다…

[quote="강분도":aoucozr6]
텍스트 큐브 나 티스토리는
둘다 주민번호 전화번호 요구 하지 않습니다.[/quote:aoucozr6]

!!! :o

이글루는… 내 자료 맘대로 써놓고 본인 이메일주소도 없고 리플달려면 가입해야한다 해서…
그닥 좋지 않은 이미지가… =.=

[quote="haze11":f9s4xf6c]이글루는… 내 자료 맘대로 써놓고 본인 이메일주소도 없고 리플달려면 가입해야한다 해서…
그닥 좋지 않은 이미지가… =.=[/quote:f9s4xf6c]
제 블로그의 경우에는 가입 안해도 덧글 달 수 있다는…=3=3

설정 할 수 있죠… 텍스트큐브나 티스토리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이글루스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좀 매니악합니다.
꽤 전문적이거나 이글루스에서 인기있는 종류의 컨텐츠가 많지 않으면 블로그가 인기가 없어요.
블로그들 수준은 꽤 높은편이지만 끼리끼리 논달까?하는 그런 분위기가 있습니다.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닷컴을 추천합니다.
티스토리는 규모가 있고 다음에서 꽤 지원을 하고 있어서 방문자 확보면에서 좋을거 같고
텍스트큐브 닷컴은 소셜 네트워크와 유사한 기능이 있어 관심있는 블로그끼리 교류하기 좀더 낫고, 아직 발전의 여지가 많습니다.

(보통 텍스트큐브라고 하면 설치형 블로그를, 텍스트큐브닷컴은 구글에서 인수한 블로그 서비스를 가르킵니다)

개인적으로는 티스토리를 추천합니다. 국내 블로그 서비스 중에서는 그래도 가장 블로그라는 미디어의 특성을 잘 살린거 같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더불어 스킨 사용의 편의점 같은것도 있겠지만요.

텍스트큐브는 제대로 사용해 보진 못해서 발언을 하기가 좀 조심스럽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SNS 기능 도입이란 것은 블로그의 개방성을 스스로 제한하는 걸로 느껴지는지라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RSS가 있는 상황에서 그런 기능 도입이란건 중복된거 같기도 하구요.

이글루스는 위에 몇 분이 언급하셨지만 서비스 자체는 그리 문제되는 부분이 없어 보이는데 그 구성원들의 분위기가 너무 폐쇄적이라 마찬가지로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글루스가 블로그란 서비스를 대중적으로 한국에 제공한 첫 타자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모르긴 해도 블로그 도입 초기라 사람들이 블로그를 SNS처럼 사용했던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니었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유는 뭘까요…).

하지만 제가 말한 단점이란건 블로그를 어떻게 사용하고 싶으신지에 따라 충분히 장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니까 본인이 블로그를 가지고 뭘 하고 싶은지를 일단 정하신 다음에 거기에 맞는 서비스를 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덧: 아아 블로그 업데이트 해야 하는데 귀찮…

저는 설치형 텍스트큐브와 티스토리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요…

뜬금없는 질문 하나를 하자면… 위에 '텍스트큐브’를 언급하신 분들은 텍스트큐브닷컴…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리고 그것과 제가 서버에 별도로 설치한 텍스트큐브와는 다른 건가요? ;;;

검색해봐야겠군요.

[quote="coreanlibero":2xweoycu]저는 설치형 텍스트큐브와 티스토리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요…

뜬금없는 질문 하나를 하자면… 위에 '텍스트큐브’를 언급하신 분들은 텍스트큐브닷컴…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리고 그것과 제가 서버에 별도로 설치한 텍스트큐브와는 다른 건가요? ;;;

검색해봐야겠군요.[/quote:2xweoycu]
구글에서 텍큐 서비스 하죠? =.= (맞나…)

저는 구글 서비스가 된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사용중입니다.
티스토리/텍스트큐브 어느쪽도 나쁘지 않을거에요.

다음블로그 사용자입니다.
엠파스블로그 폐쇄되기 전에는 사용자편의성을 고려한 가장 기능이 좋고 편리한 블로그였죠.
엠파스의 기능을 이어 받는 듯한 최근의 다음블로그의 기능개선으로 사용하기 좋네요.

다음블로그의 어느 회원의 글에 댓글을 남기고 거기에 다시 댓글이 달리면 확인이 됩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다양한 로그기록을 볼 수 있고 , 자신이 올리는 글의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다음블로그는 우분투에서 파폭으로 사진을 올릴 수 없네요.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 둘다 100% 파이어폭스만 이용해서 작업이 가능한지요?
저도 요즘 예전에 테스트 정도로만 해보던 이곳 저곳의 블로그들을 다 삭제 시키고,
제대로 블로깅을 해보고 싶은데, IE가 아니면 안되는 부분이 있을 것 같아 신경이 쓰이네요.
아침에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이름과 주소를 정하고 스킨을 고르려는데, 스킨 미리보기가 안되더라구요.
이 글타래가 너무 오래돼 보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

1년반정도 네이버 블로그를 쓰고 있는데,
리눅스 갈아타고 나니까 정말 못쓰겠네요. 그림하나도 맘대로 못올려서 버박써서 윈도로 가야되는…
150여개 이상 포스팅한게 아까워서 아직 이동은 못하고 있는데 정말 이대로 괜찮을까 하는 걱정이 피어오르는군요.

텍스트큐브요